광고
광고
광고

직업훈련 설명회 개최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 주최

성남일보 기자 | 기사입력 2004/08/24 [17:06]

직업훈련 설명회 개최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 주최

성남일보 기자 | 입력 : 2004/08/24 [17:06]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소장 소을섭)는 24일 성남보호관찰소 교육장에서 보호관찰대상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훈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무직, 비진학 보호관찰 대상자를 효과적으로 지도하고자 지역사회 직업훈련전문학원 및 한국갱생보호공단수원지부 등과 연계해 개최한 것으로 요리, 미용, 열냉동, 컴퓨터, 스포츠맛사지 등의 실생활과 연관된 분야를 중점으로 학과 및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시행한 것이다.


또한 보호관찰대상자 등의 사회복귀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성남시 소재 직업훈련학원장 등이 해당 분야에 대해 직접 소개하고 직업의 비젼을 설명하였으며 참가자 모두 진지한 관심으로 임해 20여명이 등록하였고 학원비 등은 자격증을 취득할 때까지 전액 무료로 지원하기로 했다.


성남보호관찰소는 현재까지 보호관찰대상자 27명이 직업전문학교에서 자격증을 취득하여 수료하였으며, 또한 직업훈련도중 2명이 고졸 검정고시를 병행하여 합격한 바 있다.


소을섭 소장은 “관내 전문직업훈련학원과 갱생보호공단수원지부와 연계하여 실시한 이번 직업훈련 설명회는 무직, 비진학 보호관찰 대상자를 효과적이고 시의적절하게 지도하기 위해 학력미달과 기능부족 등으로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보호관찰대상자와 그 가족들에게 새로운 자신감을 주었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