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교육청 학원 행정처분 '솜방망이'

분당 대형미술학원 불법영업 '나몰라'...뒤늦게 형사고발 나서

송영규 기자 | 기사입력 2007/11/01 [07:15]

성남교육청 학원 행정처분 '솜방망이'

분당 대형미술학원 불법영업 '나몰라'...뒤늦게 형사고발 나서

송영규 기자 | 입력 : 2007/11/01 [07:15]
▲ 직권말소 조치에도 불구하고 영업을 해 와 물의를 빚고 있는 창조의 아침 미술학원 간판 불이이 켜져 있다.     
성남시 분당의 한 대형 미술 입시학원이 교육청의 직권 말소조치를 비웃으며 버젓이 수강생들을 모집해 영업을하는 등 불법 운영을 하고 있어 말썽을 빚고 있다.

그러나 해당 교육청은 직권 말소조치 후 한달이 넘도록 이 입시학원의 무등록 운영을 '모르쇠'로 일관하다 최근들어 경찰에 고발하는 등 늑장 대응으로 일관해 묵인 의혹을 사고 있다.

31일 성남교육청과 관련 업계 및 주민 등에 따르면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의 대형 입시미술학원인 '창조의 아침'은 지난 9월 11일 감독관청인 성남교육청으로부터 직권 말소조치를 당했다.

이유는 이 입시학원이 교육청의 올 6월 지도점검에서 적발된 수강료 초과징수를 비롯해 임의 시설변경 등 4가지 항목에 대해 내린 행정처분을 비웃기라도 하듯 시정명령과 정지조치를 이행하지 않은 채 영업을 계속했기 때문이다. 현행 학원에 대한 행정처분 기준은 1차 위반 시정명령, 2차 위반 1주일 영업 정지, 3차 위반시 직권 말소토록 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이 입시학원은 교육청으로부터 직권 말소조치된 이후에도 한달이 넘도록 버젓이 분당지역내 대학입시 준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등록 운영을 하는 등 배짱영업을 계속해 오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물의를 빚고 있다.

이에 대해 교육청은 '불법 운영 사실을 몰랐다'고 해명하고 있지만 이 입시학원이 교육청에서 불과 100여미터 정도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 위치해 설득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묵인 의혹마저 사는 등 교육행정의 난맥상을 보여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한 주민의 제보로 이 입시학원의 무등록 운영 현장을 방문, 불법 사실을 확인했으며 지난 23일 분당경찰서에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위반'(1년 이하의 징역 또는 벌금 300만원)으로 형사고발을 했다"고 밝혀 늑장 대응이라는 비판을 사고 있다.

이와 관련, 한 학원운영자는 "이 입시학원이 이렇게 무등록 운영을 통해 그동안 벌어들인 수익만 해도 벌써 수천만원대가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상식적으로 생각할 때 교육청의 '모른척 해주는' 식의 봐주기가 없었다면 어떻게 직권 말소조치된 학원이 한달이 넘도록, 그것도 지도감독기관인 교육청 바로 옆에서 버젓이 불법운영을 계속할 수 있겠냐"고 유착 의혹을 제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행방추적 2007/11/02 [10:59] 수정 | 삭제
  • 이건 경찰이 수사를 해야되네 교육청이 봐준거구만 벌어들인 수천망원가운데 상당액의 행방을 찾아보면 어디로 흘러들어갔는지 알수있을 듯.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