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깨끗하고 투명한 맑은 의회 조성에 앞장

민의 수렴해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상 정립에 주력할 터

편집부 | 기사입력 2007/12/31 [22:38]

깨끗하고 투명한 맑은 의회 조성에 앞장

민의 수렴해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상 정립에 주력할 터

편집부 | 입력 : 2007/12/31 [22:38]
존경하는 100만 성남시민 여러분!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담은 대망의 무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성남시의회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에 성남시의회를 대표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무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기쁨이 가득 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 이수영 의장.     ©성남일보
돌이켜보면 제5대 의회는 2007년 개원 이후 ‘변화’와 ‘개혁’의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주말, 휴일도 없이 밤늦도록 시정을 연찬하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의정 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특히 초선의원의 열정과 재선이상 의원의  경륜을 조화시키며 행정사무감사와 회기 활동에서 시정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 하여 왔습니다.
 
또한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자치행정, 경제환경, 사회복지, 도시건설 등 4개 상임 위원회별로 각계각층의 전문가 초청 토론회, 주민 공청회 활동 및 일선 사업현장의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역의 현안에 대해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정책적인 의회의 기능도 함께 강화해 왔으며 100만 성남 시민의 대표로서 시(市) 집행부와 협력하면서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천하는 한 해였습니다.

또한 올해는 제17대 새로운 대통령 시대가 출범함으로써 국가적으로는 정치, 경제, 통일, 외교 부분에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며 특히, 양적   성장 뿐만 아니라 삶의 질 향상과 양극화 해소라는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 확신하며 이러한 국가 발전의 원동력을   바탕으로 풀뿌리 민주주의인 지방 자치도 함께 발전할 것으로 기대 합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발전시켜 온 지방자치를 더욱 더 승화시켜 지역과 국가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기 위하여 성남시의회에서는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산적인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2008년도에는 제5대 성남시의회 전반기를 시작하며 제시한 비전의 의정목표인 '미래를 여는 희망과 감동의 의회'가 굳건히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일관성 있는 의정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민의를 수렴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지방 자치는 주민참여가 전제되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으며 이를 위하여 지역 현안에 대한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욕구를 담는 정책 개발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둘째『 깨끗하고 투명한 맑은 의회』를 조성토록 하겠습니다.
 
지역사회의 청렴성 제고는 성남시가 경쟁력 있는 도시로 발돋움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사회갈등의 치유와 성남시의 품격을 높여 줄 것입니다. 깨끗하고 투명한 의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윤리특별위원회의 활성화와 함께 우리의원 모두는 양심에 따라 의원강령을 준수하고 의정활동을 하며 도덕성 회복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유급제로 전환된 의정여건에 부응하여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시정 전반에 대한 문제점과 발전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정책의회, 생산성이 있고 활동적인 의회를  만들어 나감은 물론 의원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연수회와 공청회, 세미나 등을 수시로 개최하여 도시균형발전 및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는 선진 의회 상을   구현토록 하겠습니다.
 
넷째 『조화를 이루는 화합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협력의 바탕위에서 지역간, 계층간, 정파간에 가져올 수 있는 반목과 갈등을 이해와 배려 그리고 화합으로 승화시켜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희망찬 미래를 우리 앞에 펼치기 위하여 우리는 자신감과 인내를 갖고 더욱더 힘찬 불굴의 도전과 정열을 쏟아야 할 것 입니다.
 
다시 한번 우리는 시대적 사명 속에서 제5대 성남시의회가 한 순간도  헛됨이 없이 발전적인 의회로 시민 앞에 다가가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으며, 전문성과 참신성을 겸비한 신진의원과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의원들의 조화 속에서 성남 의정사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100만 성남시민여러분!
 
우리 성남시의회 의원 모두는 5대전반기 동안의 의정활동 경험을 십분 발휘하여 무자년 새해에도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의 불편사항을 해결하여 지방자치의 시대를 열어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끝으로 우리 시의회가 지방자치를 꽃피우고 100만 시민의 대변자로서  그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도와 편달이 있으시길 당부 드리며,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08년 1월 1일
 
성남시의회의장이 수 영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