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행복한 출산교실 '호평'

중원구보건소,예비 임산부 대상 교육 ... 출산에 대한 정보 제공

홍애리 기자 | 기사입력 2008/06/26 [09:08]

행복한 출산교실 '호평'

중원구보건소,예비 임산부 대상 교육 ... 출산에 대한 정보 제공

홍애리 기자 | 입력 : 2008/06/26 [09:08]
▲ 중원구보건소가 운영하고 있는 출산교실 장면.     © 성남일보

중원보건소는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중원구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예비아빠를 대상으로 ‘행복한 출산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받고 있다.

출산은 매우 정상적이고 자연적인 과정이지만 모든 여성들은 출산에 대한 막연한 지식으로 생명 탄생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어 출산교육을 통해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예비엄마와 아빠가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출산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임신에서 출산까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또 최근 출산율은 낮아졌지만 그 만큼 아기 양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산부인과 수간호사 출신과 출산 준비 교육자 과정을 이수한 전문 강사가 교육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3월에 시작한 ‘행복한 출산교실’은 모두 6회 과정이며 1기 임신의 이해, 태교 이야기, 라마즈 분만법의 원리, 순산 기체조에서 6기의 성공적인 모유수유, 순산체조까지 진행된다.

수요일은 오전 3시부터5시까지이며 토요일 직장인들을 위한 반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다.  

오는 7월 23일 상반기 교육과정이 모두 끝나면 9월3일부터 하반기 교육과정이 시작되며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총 6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중원 보건소 이용례 팀장은“ ‘행복한 출산교실’에 많은 예비 엄마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출산 비디오를 시청하고 출산에 두려움이 사라졌다는 임산부와 배속의 아기로만 생각했는데 ‘태담’을 통해 아기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즐거웠다”는 임산부가 많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