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감상강좌 회원 모집

8개 강좌 8월 28일부터 개강... 강좌별 선착순 마감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2/08/23 [21:45]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감상강좌 회원 모집

8개 강좌 8월 28일부터 개강... 강좌별 선착순 마감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2/08/23 [21:45]
매 학기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가 2012년 정기 감상강좌 개강을 앞두고 수강회원을 모집한다.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감상강좌는 일반 문화예술 이론 강의가 아닌, 다가가기 힘든 예술 장르를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작품을 감상하면서 문화예술과 한층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먼저 세계적인 오페라하우스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작품 안팎을 넘나드는 명쾌한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황지원의 <오페라 로열박스 Ⅱ>부터 바흐부터 말러까지 대표적인 서양음악의 감상 포인트를 짚어볼 수 있는 김상헌의 <즐거운 클래식 감상 Ⅱ>,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문화의 매력을 음악과 문학, 영화를 통해 들여다보는 서남준의 <세계 음악문화 오디세이>, 그리고 낭만시대를 일컫는 1800년대 중반의 오페라 작품들을 감상하는 <낭만부터 현대까지 오페라 산책> 등 같은 클래식 감상 강좌도 다양한 주제로 회원들의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다른 아카데미에서는 보기 드문 무용 감상강좌인 유형종의 <댄스 앤 컬처>는 음악보다 더 다가가기 어렵게 느껴지는 무용과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문화예술에 대한 안목을 더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20세기 시대 작가들의 눈을 통해 서양 미술을 알아보는 박남희의 <시대를 보는 눈 - 20세기 미술가들>과 역사를 통해 미술작품의 창작과 감상에 대한 이해를 돕는 윤우학의 <철학과 미학으로 탐색하는 서양미술사> 등 음악, 미술, 무용 등 전 장르에 걸쳐 8개의 감상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12년 2학기 정기 감상강좌는 오는 8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수강회원은 강좌별 선착순 마감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