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전국동주 도시 교류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3/11/07 [19:36]

광주시, 전국동주 도시 교류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3/11/07 [19:36]
광주시는 ‘전국동주도시교류협의회 2013년 하반기 정기회의’를 전국 9개 동주도시 시장 및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7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전국동주도시교류협의회 회장인 조억동 광주시장을 비롯, 이준원 공주시장, 임성훈 나주시장, 성백영 상주시장, 원창묵 원주시장, 최원호 양주부시장, 정태근 제주부시장, 최복수 청주부시장, 박태수 파주부시장이 참석했다.
 
광주시 홍보영상 시청에 이어 진행된 회의에서는 최근 시로 승격한 여주시의 회원가입 결정건 등 총 3건의 안건을 의결했으며, 회의 후에는 오찬간담회, 남한산성 행궁시찰 등이 이뤄졌다.

조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광주시는 수도권 제일의 친환경 청정도시로써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앞서가는 책임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소개하고 “전국동주도시 교류협의회가 회원도시간의 상생발전과 우의를 돈독히 하여 동주도시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대표도시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전국동주도시교류협의회는 지난 2003년 도시간의 친목도모 및 21세기 미래지향적인 수평적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도시명 끝에 ‘주(州)’를 단 기초단체 14개 도시를 회원으로 구성해 도시 간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