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공약사항 추진현황 최종보고회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4/03/14 [22:04]

광주시,공약사항 추진현황 최종보고회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4/03/14 [22:04]

광주시는 “민선5기 공약사항 추진현황 보고회”를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하고 시민과의 약속 이행여부를 총체적으로 최종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는 조억동 광주시장을 비롯, 실과소장과 관련 담당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회는 19개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6개 분야 46개 단위사업의 사업진도 및 부서별 추진상황 및 향후 대책 등을 공약사항 관련 실과소장이 직접 보고하고 시장이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추진상황 최종 점검결과 도시 인프라 구축사업과 사회복지 및 교육환경 조성 분야에서 뚜렷한 성과를 보이면서 시정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외 대부분의 사업이 연차별 계획에 따라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나 막대한 지방재정 지출을 요하거나 관련법에 저촉되는 사업 등은 그 추진이 부진한 것으로 분석됐다.

 

향후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장기적인 대책 마련과 관련기관 계획에 반영되도록 하고 국?도비 확보에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그 이행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보고회에서 “공약사항은 시민과의 약속이기 때문에 이를 성실히 이행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다”면서, 전 공직자가 장기적인 경제불황과 재정악화 등의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시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공약사항 마무리에 끊임없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