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농업기술센터,지적재산권 활용 '탄력'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5/02/07 [16:25]

광주시농업기술센터,지적재산권 활용 '탄력'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5/02/07 [16:25]

[성남일보]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10여개의 지적재산권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자체 연구개발 성과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구연산·유산균복합제” 개발이다.

2010년부터 2011년까지 전국적으로 발생한 구제역이 광주시에서 발생하지 않은 것은 구제역바이러스가 pH5이하와 pH11이상에서 불활화되는 것에 착안해 개발한 친환경 미생물제제인 구연산·유산균복합제를 축사소독, 음수, 사료에 적극적으로 사용했으며, 한섬인사이드 외 2개 업체에 미생물활용 특허기술을 이전했다.

 

이외에도 광주시 지역특화 농산물인 토마토, 토란 등을 이용한 가공식품을 개발해 판매 및 체험을 하고 있으며, 토마토를 활용한 발효 고추장, 만두를 개발했다.

 

특히, 토마토 발효 고추장은 고추의 매운맛을 완화시키며 별도의 고추장 발효 공정이 필요하지 않고 제조가 용이해 바로 먹을 수 있어 특히 아이들과 외국인 등이 좋아한다.

 

광주시는 농촌여성창업지원 사업장 “황금주걱플러스”에서 토마토 발효 고추장, 된장, 청국장 등 전통장류를 상품화해 농외소득을 창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적재산권 출원·등록을 적극 추진해 농업의 6차산업 육성, 농산물의 부가가치 제고로 농업인과 함께하는 지도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