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분당차병원,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국제적 수준의 환자안전시스템 공인’ ...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5/07/26 [21:52]

분당차병원,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국제적 수준의 환자안전시스템 공인’ ...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5/07/26 [21:52]

[성남일보] 분당차병원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관리에서 최상의 수준임을 인정받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정부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 위탁하여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관리 수준, 의료기관 운영실태 등을 평가하여 병원의 의료서비스를 인정하는 제도다.

 

특히 2주기 인증조사는 지난 1주기 인증보다 국제적 수준에 맞춘 한 층 강화된 기준을 통해 병원 안전시스템 전반을 조사하며,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환자 및 직원의 안전과 관련한 인증기준을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

 

분당차병원은 2주기 인증조사를 위해 자체 TFT를 구성해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설투자, 인력재배치,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을 진행해 왔다. 

 

이에 지난 4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진행된 인증조사에서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지원체계 ▲성과관리체계 등 91개 기준 531개 조사항목에 대해 조사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분당차병원은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임을 객관적으로 인증 받아 인증 유효기간인 2015년 6월 3일부터 2019년 6월 2일 까지 4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지훈상 분당차병원장은 “이번 의료기관 인증은 평소 철저한 환자 안전관리 시스템과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제적 수준의 최상의 진료와 의료서비스로 의료기관 인증 병원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