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 SNS 이재명 시장 홍보 도 넘었다”

이덕수 시의원 ‘질타’... 김해숙· 안광환· 이기인· 어지영 시의원 5분 발언

한융 대기자 | 기사입력 2016/03/02 [18:57]

“성남시 SNS 이재명 시장 홍보 도 넘었다”

이덕수 시의원 ‘질타’... 김해숙· 안광환· 이기인· 어지영 시의원 5분 발언

한융 대기자 | 입력 : 2016/03/02 [18:57]

[성남일보] 성남시의회 제217회 임시회의 1차 본회의가 2일 오전 10시 3일간의 회기로 개회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성남시가 제출한  2016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성남시의회 청원심사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성남시의회청사 회의실 등 무료개방 운영 규정안 등 의원 발의 조례안 5건과 성남시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남시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4건의 회부된 안건을 심의 처리 할 예정이다.

▲ 5분 발언에 나선 김해숙,이덕수,안광환,이기인,어지영 시의원.(좌측으로부터)     © 성남일보

이날 박권종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제217회 임시회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처리와 2015년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 2016년도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 심사 등의 일정으로 3일간 열릴 예정”이라며“우리 의회가 지향하는 희망을 심어주는 의회, 행복을 드리는 의회, 통하는 열린 의정을 염두에 두시고 상정의안 등에 대한 꼼꼼한 심의와 함께 시민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대안을 마련해 시민의 삶의 질이 한 단계 더 발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된 5분 발언에 나선 의원들은 지역현안에 대한 이재명 성남시장의 결단 등을 촉구했다.

 

첫 번째 5분 발언에 나선 김해숙 의원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분당으로 유치해야 한다”며“구미동에 자리한 분당서울대학교 병원과 바로 옆에 2015년도에 개원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는 분당을 상징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로 이 두 시설에 이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분당으로의 유치를 제안한다”고 밝했다.

 

두 번째 발언에 나선 이덕수 의원은 “SNS로 시정홍보를 하며 일부 공무원들의 해괴하고 낯부끄러운 자화상을 비판하고 시정을 요구해서 사후 재발을 막기 위해 궁리 끝에 발언을 신청했다”며“지금도 순수하게 시정을 홍보하는 공직자 여러분을 탓하거나 비판할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SNS를 통해 시정 홍보,시장 홍보를 공개적으로 보라고 하며, 만인이 공유하고 보고 있는데도, 일부는 근무시간에 버젓이 성매매를 유도하는 사진 음란 사이트, 영상 등을 퍼 나르거나 게시하는 공직자가 있어 도가 지나치다 생각해 공개하고자 한다”며 성남시의 공개적인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세 번째 발언자로 등단한 안광환 의원은 “다음 달 총선을 앞두고 지역 정치권을 중심으로 법조단지 유치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면서“법조단지를 유치해서 지역구를 활성화 시키고자 하는 것으로, 한편 으로는 공감이 가기도 한다”고 밝혔다.

 

이어 안 의원은 “법조단지 유치 문제는 ‘제로섬(zero-sum)' 관점에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며“얻는 곳이 있으면 잃는 곳이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네 번째 발언에 나선 어지영 의원은 “신분당선 연장노선이 지난 1월 30일 정자 역에서 광교 역까지 개통했다”면서“신분당선 지하철 노선을 광화문까지 연장 하자는 추가 제안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어 의원은 “분당 남부지역 시민들께서 편안하게 출퇴근하실 수 있도록, 우리 성남시 차원에서 적극 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하다”며“아울러 신분당선의 요금 인하도 필요합니다. 현재 정자 역에서 강남역까지 신분당선을 타면 교통카드기준 2천 350원의 요금을 내고 있어 시민들의 부담이 적지 않다”고 밝혔다. 

 

마지막 발언자로 발언에 나선 이기인 의원은 “성남시 관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가나안장애인근로복지관의 내부비리를 고발하고 복지관을 운영하는 임원진들의 심각한 도덕적 해이를 100만 성남시민에게 알리고자 이 자리에 섰다”면서“간부직원의 여직원 성희롱, 기관평가 서류 허위 작성, 후원금 강요, 직원 퇴직 강요 등 도무지 납득할 수 없는 심각한 비위 행위들이 연이어 제보 되고 있다”고 문제점을 제기했다.

배너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