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도시개발공사, ‘우수근로장학기관’ 선정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6/03/10 [17:26]

성남도시개발공사, ‘우수근로장학기관’ 선정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6/03/10 [17:26]

[성남일보]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장학사업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8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우수근로장학기관’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앞서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은 지난달 18일 교육부가 주관하는‘2015년 국가근로장학사업 공공부문 우수근로장학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국가근로장학사업은 우수한 대학생의 안정적 학업 여건마련과 직업체험 및 취업능력 제고를 위해 매년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우수근로장학기관 선정은 국가근로장학사업에 참여한 공공기관, 교육기관, 복지단체, 일반기업 등 전국 1만여 개의 근로장학기관을 대상으로 전공과 업무와의 연관성, 체계적 직무 교육 및 실전 능력 함양, 상호 유익성과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심사는 산·학·연으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에서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전국에서 150개 기관이 우수근로장학기관으로 선정됐다. 성남에서는 유일하게 공공부문 수상기관으로 수정도서관이 선정됐다.

 

수정도서관은 ▲국가근로 장학생 직업 능력 개발을 위한 업무 체험 ▲서고자료 14만여권의 재배치를 통한 서고 공간 확보 ▲기관문고 단체대출을 위한 모둠별 자료준비 ▲연속간행물 과월호 정리 작업 등이 좋은 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성남도시개발공사 황호양 사장은“앞으로도 우수근로 장학기관에 걸 맞는 교육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