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체납정보 위치관리시스템 도입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6/03/22 [21:03]

광주시, 체납정보 위치관리시스템 도입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6/03/22 [21:03]

[성남일보] 광주시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정보를 체계적·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납정보 위치관리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체납정보 위치관리시스템은 각종 체납정보 빅데이터와 공간정보를 융합해 부서별로 분산·관리하던 체납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화면에서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체납정보 조회는 물론 항공사진, 로드뷰,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체납업무에 필요한 각종 행정정보가 함께 제공됨으로 행정의 직관적 판단과 신속 정확한 처리가 가능하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18일 상황실에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업무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공간정보를 활용한 ‘체납정보 위치관리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시스템 개발 추진개요와 자료 구축이 완료된 ‘체납차량’ 분야에 대한 시스템 활용 방법에 대한 전산교육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체납정보 위치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체납업무 정비방식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날로 증가하는 고질·상습 체납자의 은닉세원을 끝까지 추적 징수함으로써 세정운영의 형평성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이 시스템을 지방세, 세외수입, 교통유발부담금,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정보 전 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체계적인 체납관리와 체납징수율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