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남문화재단, 문화기획인력 양성 아카데미 참가하세요~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6/06/04 [11:46]

성남문화재단, 문화기획인력 양성 아카데미 참가하세요~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6/06/04 [11:46]

[성남일보] 서성남문화재단이 우리의 일상 속에서 문화기획 환경을 구축하고 실천할 수 있는 창조적 문화기획 리더 양성을 위해 진행하는 '문화기획인력 양성 아카데미'가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지난 2일 설재우(문화콘텐츠 연구소 송석원 대표)의 ‘지역문화콘텐츠 기획과 스토리텔링’으로 문을 연 <문화기획인력 양성 아카데미>는 전문기획과정과 매개인력과정으로 나누어 오는 10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이어진다.

 먼저 문화기획자들에게 공통적으로 필요한 역량에 대한 주제별 특강과 성남 지역을 이해하기 위한 인문학 강좌가 3회씩 공개강좌로 진행된다.

 

오는 6월 9일과 16일에는 저녁 7시부터 성남아트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지역문화콘텐츠의 브랜딩 전략’, ‘지역콘텐츠 홍보마케팅’을 주제로 한 특강이 각각 열린다.

 

오는 23일부터는 성남문화재단 박지훈 문화기획부장 직무대행의 ‘생활문화정책 및 활동’을 시작으로 ‘성남의 공원과 생태환경’, ‘테크노밸리와 미래문화’ 등을 주제로 한 인문학 특강이 매주 목요일 이어진다.

 

공개강좌는 문화기획인력 양성 아카데미 참가자가 아닌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에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snart.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공

개강좌 이후에는 분야별 과정이 펼쳐진다. 지역 문화기획 프로젝트를 3년 이상 진행한 경험자나 문화기반시설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한 전문기획과정은 축제와 커뮤니티 아트분야로 팀을 나누어 문화프로그램 기획은 물론,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교육을 총 12회 진행한다.

 

매개인력과정은 지역문화기획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문화매개활동과 시민문화활동을 이해하고, 성남 문화예술지원사업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토론하는 프로그램이 8회에 거쳐 이어진다.

 

성남문화재단은 <문화인력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과 문화, 관계를 이해해 우리 일상 속에서 문화기획의 환경을 구축하고 실천하는 창조적 문화기획 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길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