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국잡월드 ‘2016 스타기술인 특강’ 연다

이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6/12/02 [09:10]

한국잡월드 ‘2016 스타기술인 특강’ 연다

이병기 기자 | 입력 : 2016/12/02 [09:10]

[성남일보]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 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가 진로탐색기에 있는 청소년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비전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2016 스타기술인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한국잡월드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공동행사로 능력중심사회를 만드는 명장 3인의 토크콘서트를 오는 11일에 진행하고, 국제기능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청년 스타기술인 3인의 각양각색 진로성공 스토리를 오는 4일과 11일에 걸쳐 무료 특강으로 진행된다.


오는 11일 오전 11시 진행될 '능력중심사회를 만드는 명장' 특강에서는 직업능력개발유공자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조현근 명장(자동차부품 부문),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김기하 명장(금속재료부문), 한국잡월드 꿈을 실현한 직업인 20인 중 한명인 박효남 명장(요리부문)이 꿈과 비전에 대한 릴레이 토크콘서트를 연다.

대한민국 명장은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종사하면서 숙련기술 발전 및 기술인의 지위향상에 크게 공헌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자가 명장이라는 호칭을 부여받는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하는 대한민국 명장 3인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명장으로서 숙련기술의 변화와 중요성, 직업인으로서의 삶 등 자신들의 꿈과 성공 스토리를 참가자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오는 4일과 11일에는 3인의 스타청년기술인이 「스펙을 넘어 능력중심으로!」를 주제로 관련분야 체험을 함께 진행하는 진로·직업체험특강이 진행된다.
 

국제기능올림픽메달리스트 유재희(제과제빵 부문 금메달), 김은성(피부미용 부문 은메달), 김종희(기계설비 CAD 부문 은메달)가 순서대로 진로·직업체험특강을 맡는다.
 

특강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각각의 90분간 강연과 함께 컵케이크·쿠키 데커레이션 체험/천연화장품 만들기 체험/광섬유오르골 만들기 체험 등을 직접 해볼 수 있다.

 

한국잡월드 장대익 이사장은 “이번 스타기술인 특강을 통해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이 스펙이 아닌 능력중심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