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하남시,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 지원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7/02/28 [20:39]

하남시,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 지원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7/02/28 [20:39]

[성남일보 = 하남시] 하남시는 지역의 평생학습 활성화와 우수 동아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올해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학습동아리는 일정한 인원의 성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해 정해진 주제에 대해 학습하고 토론하며, 학습을 주된 목적으로 공동의 관심사를 실천하기 위해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 학습조직을 의미한다.

 

이러한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 학습나눔 활동 동아리와 평생학습동아리 역량강화 학습 활동내용의 동아리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24개 우수 동아리를 선정해 50만원 ~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5명 이상의 성인학습자들로 구성 된 사교나 친목이 아닌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평생학습동아리이로, 오는 3월 17일까지 하남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hanam.go.kr)에 게재된 활동계획서 등 일련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신청하면 된다.

 

하남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시민이 함께 모여 학습을 실천하는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지원을 통해 동아리들의 역량강화와 학습나눔활동을 적극 독려함으로써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 나아가 지역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하남학’, ‘실버대학’, ‘런치맘 스쿨’, ‘삼자학교’, ‘시민 로스쿨’, ‘상상학교’ 등 특색사업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