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명동굴, 카카오내비 수도권 최고 인기 관광명소로 선정

가장 많이 검색한 수도권 최고 관광지...캐리비안 베이, 동막 해수욕장 순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7/07/22 [20:43]

광명동굴, 카카오내비 수도권 최고 인기 관광명소로 선정

가장 많이 검색한 수도권 최고 관광지...캐리비안 베이, 동막 해수욕장 순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7/07/22 [20:43]

[성남일보 = 김성은 기자] 광명동굴이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여름 여행지로 뽑혔다.

 

광명동굴은 이달 초 내비게이션 앱 ‘맵피(Mappy)’가 실시한 지난해 7~8월 목적지 검색어 분석에서도 충남 대천해수욕장에 이어 여름휴가지 2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 테마파크임을 입증했다.

▲ 광명동굴이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여름 여행지로 뽑혔다. 사진은 미디어파사드 쇼     © 성남일보

카카오는 지난해 7월 마지막 주와 8월 첫째 주 동안 카카오내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21일 전국의 인기 해수욕장, 계곡, 수도권 여행지 10개소를 발표했다.

 

광명동굴은 특히 수도권 최고의 인기여행지로 선정됐으며, 캐리비안 베이와 동막 해수욕장이 그 뒤를 이었다.

광명동굴은 한국관광공사가 SKT와 공동으로 실시한 내비게이션 앱 티맵(T map)의 2014~2016년 여행 관련 목적지 검색량(94만9135건) 분석에서도 ‘광역지자체별 국민이 선호하는 여름철(7~8월) 관광지’ 경기도 7위를 차지했다.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은 수도권 유일의 동굴로서 황금길, 미디어타워, 공포체험관 등 다양한 콘텐츠와 국내 170여 종의 와인을 판매하는 한국 와인 산업의 메카로 국내외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달 초부터는 광명동굴 앞 라스코전시관에서 프랑스 국립장식미술박물관과 함께 ‘광명동굴 바비인형전’을 전시하고 있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주말 방문객이 1만 명에 이를 정도로 벌써부터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 광명동굴 좀비캐슬.     © 성남일보

광명시는 광명동굴 운영을 통해 지난해 85억의 수입을 올렸으며, 이는 광명시가 지난 3월 채무없는 도시를 선언하는 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동굴은 내부온도가 연중 12도로 시원할 뿐 아니라  공포체험관, 바비인형전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문화 콘텐츠로 특히 여름철에 인기가 많다”며, “주차장을 확대하고 버스전용차로제를 시행하는 등 교통과 주차 문제도 대폭 개선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레저·여행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