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세계 최초 의료·기부코인 에스디코인, BW.com에 공시

NGO 스포츠닥터스가 개발 후원 ... 26일 전 세계 첫선

김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08:55]

세계 최초 의료·기부코인 에스디코인, BW.com에 공시

NGO 스포츠닥터스가 개발 후원 ... 26일 전 세계 첫선

김태섭 기자 | 입력 : 2019/06/05 [08:55]

[성남일보] 세계 최초의 의료코인 겸 기부코인인 에스디코인(SDCOIN)이 오는 26일 첫 등장을 앞두고 글로벌 5위권 암호화폐 거래소인 ‘BW.com'에 공시되었다.

 

홍콩에 본사를 둔 BW.com은 ZB재단에서 운영 중인 거래소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 검증된 암호화폐만을 상장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 스포츠닥터스가 개발을 후원한 SDCOIN(에스디코인)은 최근 글로벌 5위권 암호화폐 거래소인 BW.com과 상장 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BW.com 최고운영책임자(COO) 캐시 쥬(Cathy Zhu),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  © 성남일보



지금까지 한 번의 해킹사고도 발생하지 않아 안전성을 높이 평가받는 BW.com은 글로벌 코인 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기준 거래량 세계 5위에 올라 있으며, 세계 3대 마이닝 풀 운영회사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최근 방한한 BW.com 최고운영책임자(COO) 캐시 쥬(Cathy Zhu)는 “스포츠닥터스가 구축한 전 세계 의료 네트워크의 잠재력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네트워크 확장성, 의료코인과 기부코인의 동시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다”며 에스디코인 상장 이유를 밝혔다. 

 

또한, BW.com 측은 의료지원활동으로 구축한 헬스케어 데이터는 유전병, 난치병 등을 치료하는 신약개발에도 사용될 수 있어 미래가치가 매우 크다고 덧붙였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에스디코인은 전 세계 의료지원 사업을 통해 구축한 개인병력, 진료내역, 라이프로그 등을 블록체인에 연결해 코인 생태계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 병원과 국내외 의료지원 현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물코인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허 이사장에 따르면, 에스디코인의 수익금은 전 세계 병원 건립과 의료지원 재원 확보, 긴급구호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BW.com과 상장 계약을 체결한 에스디코인(주)는 그 개발을 후원한 스포츠닥터스에 발행액 일부를 기부하며 그 목적인 ‘지구촌 생명을 살리는 의료지원’의 첫발을 떼었다. 스포츠닥터스는 개인, 기업, 기관 등 후원자에게 기부금의 절반에 상당하는 금액의 에스디코인을 선물하는 ‘에어드롭 이벤트’로 본격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