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디지털 헬스케어 역량 강화 손잡다

분당서울대병원 · 교보생명주식회사 · 서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9/07/19 [18:37]

디지털 헬스케어 역량 강화 손잡다

분당서울대병원 · 교보생명주식회사 · 서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9/07/19 [18:37]

[성남일보]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지난 17일 교보생명주식회사, 서울대학교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도와주는 지능정보기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지능정보기술확보와 디지털 기술 인재양성,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디지털헬스케어 역량 강화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 좌측부터 서울대학교 윤의준 산학협력단장, 교보생명 윤열현 대표이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오창완 연구부원장.     © 성남일보

서울대학교 윤의준 산학협력단장은 “AI를 비롯한 디지털 분야의 전문 조직과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어 공동 연구과제 및 인력교류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고 밝혔고 “인재 육성을 위한 산업 현장과 교육 연계를 강화하고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를 통한 연구역량 개발로서 디지털 교육 전문성 강화 및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오창완 연구부원장은 “현재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높은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헬스케어혁신파크를 기반으로 산/학/연 연계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어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며 “디지털 헬스케어 구현을 위한 기술 및 알고리즘 개발을 지원하고 의료 서비스 임상연구를 위한 테스트베드 역할을 함으로써 디지털 헬스케어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교보생명 윤열현 대표이사는 “업무 효율화 및 차별적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디지털 신기술 개발을 통해 생명보험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능정보기술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