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예비 CEO 육성 심화교육 '성료'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9/07/28 [17:09]

남양주시, 사회적경제 예비 CEO 육성 심화교육 '성료'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9/07/28 [17:09]

[성남일보] 남양주시)는 지난 2일 고용복지센터에서 ‘2019년 사회적경제 예비 CEO 육성 심화 교육’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5월말부터 10회에 걸쳐 42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자금조달 방법, 멘토의 1:1 또는 팀별 맞춤형 교육 등 실질적인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운영됐다.  

특히, 지역내 사회적경제기업인 ㈜예성아름터, ㈜함께사는세상, 그린스퀘어협동조합의 3개 기업체 대표들이 멘토가 되어 창업 로드맵 및 멘토링에 참여함으로써 예비창업자와 선배 기업가와의 돈독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 이수경씨(55세, 여)는 “심화과정에서 만난 지역 사회적기업가 멘토를 통해 치매 어르신이 즐겁게 놀이를 주변과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사회적경제 창업을 꿈꾸는 주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 예비 CEO 육성 심화교육을 통해 배출된 29명의 수료자는 고용노동부에서 하는 각종 공모전과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진출할 자격을 얻게 된다.

 

한편, 남양주시는 지난 4월 3일부터 5월 10일까지 ‘사회적경제 창업리더 기본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적경제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