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블록체인 네트워크 판교서 열린다

판교스타트업캠퍼스서 개최…국내외 블록체인기술전문가 참석

김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18:41]

블록체인 네트워크 판교서 열린다

판교스타트업캠퍼스서 개최…국내외 블록체인기술전문가 참석

김태섭 기자 | 입력 : 2019/11/18 [18:41]

[성남일보] ‘2019 블록체인 네트워크 행사’가 오는 21일 오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2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블록체인과 관련한 최신 트랜드와 기술을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예측해보고 블록체인 산업의 저변확대 및 역량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와 관련 기업관계자,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분야 선진국으로 알려진 에스토니아의 이안 와그너(Ian Wagner)의 ‘e-레지던시: 에스토니아는 어떻게 글로벌 접근성/규모를 재창조하고 있는가?’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김철환 한양대 교수의 ‘블록체인 이해와 전망’, 황헌주 SGA 대표(SI(tem integration) 분야 전문회사)의 ‘진정한 가치를 갖는 블록체인 산업’ 등의 강연이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9월 열린 경기도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던 게임이용자보호센터의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 과몰입 예방서비스’ 사례도 소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블록체인에 관해 관심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이메일 사전신청(lch@gbsa.or.kr)만 하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공정식 도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세계적인 흐름과 시장환경 변화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참석자 간 네트워크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트랜드 및 기술공유를 통해 도내 블록체인 산업 저변 확대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블록체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