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인정 받았다

부천시, 2019년 사회적경제 제도평가 우수상 수상

이유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1/24 [11:15]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인정 받았다

부천시, 2019년 사회적경제 제도평가 우수상 수상

이유진 기자 | 입력 : 2019/11/24 [11:15]

[성남일보]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는 지난 19일 경기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19년 우수 사회적경제 어워드 시상식 & 기초지방정부 우수 사회적경제 제도평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실련경기도협의회 사회적경제활성화네트워크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사회적경제 제도와 정책, 거버넌스 수준 등을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 2019년 우수 사회적경제 어워드 시상식 & 기초지방정부 우수 사회적경제 제도평가에서 우수상을 시상한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 성남일보

부천시는 사회적경제 전담부서·센터 등 플랫폼을 구축하고 사회적경제기업 공동브랜드 ‘시옷’을 바탕으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사업인 가치온마켓과 공감펀딩 △신규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는 단비기업과 청년마루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리는 사회적경제아카데미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부천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공동 사회공헌 활동 등 지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가 더 발전하고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경제활성화경기네트워크는 정부, 기업, 시민사회, 협동조합, 사회적경제 유관기관과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파트너십에 기반, 사회적 경제주체의 자립 및 발전을 위한 생태를 조성하고, 더불어 잘사는 사회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2012년 2월 창립된 민관 협력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적경제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