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남FC, 스포츠마케팅어워드 프로스포츠 구단 부문 대상 수상

김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11:42]

성남FC, 스포츠마케팅어워드 프로스포츠 구단 부문 대상 수상

김태섭 기자 | 입력 : 2019/12/06 [11:42]

[성남일보] 성남FC가 제 5회 스포츠마케팅어워드 2019(SPORT MARKETING AWARDS 2019)에서 프로스포츠 구단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

 

사단법인 한국스포츠마케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지난 2014년 12월 국내 최초로 개최된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가치 제고와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스포츠마케팅 전문 시상식이다.

▲ 성남FC 경기 장면.     ©성남일보

스포츠 선수, 스포츠단체 기업‧브랜드, 지방자치단체 등 총 52개의 개인 및 단체가 부문별 수상후보 등록에 참여하였으며, 지난 11월 28일 10여명의 스포츠 산업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회의를 통해 본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어 10대부터 60대까지 부문별 본상 수상후보들에 대하여 총 5,216명의 선호도 및 의견을 수렴하는 대국민평가위원 평가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 결과를 종합해 최종 대상 수상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성남은 올 시즌 ‘하나된 성남’을 주제로 경기장 이원화 운영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어린이들과 키덜트들을 위한 K리그 최초로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콜라보데이 진행, 여성 축구팬들의 취향을 저격한 핑크 유니폼 완판, 팬 공모를 통한 엄브로 유커스텀 유니폼 런칭 등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진행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매 홈경기마다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해 경기장을 찾는 팬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했으며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까치톡’ 등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성남은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팬들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킴과 동시에 리그 최고의 마케팅 구단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