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백정순, 정윤 · 안광림 성남시의원 올해의 봉사대상 수상

성남일보 창간 19주년 올해의 봉사대상 시상식 ‘성료’ ... 모동희 대표이사, “새로운 20년 준비하겠다”

김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19/12/12 [21:52]

백정순, 정윤 · 안광림 성남시의원 올해의 봉사대상 수상

성남일보 창간 19주년 올해의 봉사대상 시상식 ‘성료’ ... 모동희 대표이사, “새로운 20년 준비하겠다”

김태섭 기자 | 입력 : 2019/12/12 [21:52]

[성남일보] 성남일보 창간 19주년을 맞아 지난 11일 오후 6시 분당구 야탑동 소재 메종드베르 베르사유홀에서 ‘올해의 봉사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동희 성남일보 대표이사.

이날 봉사대상 수상자는 문화봉사대상 부문에 백정순 종합플란트치과 기획이사, 의정봉사대상에 정윤 성남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과 안광림 성남시의회 의원(자유한국당)이 봉사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신상진 국회의원.

이날 문화봉사대상을 수상한 백정순 종합플란트치과 기획이사는 지난 2006년부터 중원경찰서 녹색어머니회 활동을 시작으로 중원경찰서 전의경어머니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박문석 성남시의회 의장.

특히 백 기획이사는 활발한 지역봉사뿐만 아니라 시간을 내어 성남지역의 문화발전을 위해 지난 6월 출범한 사단법인 대한가수협회 성남지부 이사로 활동하면서 지역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활동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의정봉사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정윤 의원은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서 공동주택 리모델링 지원 조례안,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및 절수기기 설치 의무화 조례안 등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례 제정에 힘쓰며 주민의 복리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문화봉사대상을 수여하는 박문석 성남시의회 의장.

공동 수상을 한 안광림 의원은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으로 상임위 소관 사항뿐만 아니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주민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으며, 집행부의 추진 사업에 대해 예리한 분석력으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이날 봉사대상 수상에 대해 백정순 기획이사는 “오늘 봉사대상 수상은 열악한 환경으로 문화복지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문화활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라는 격려의 상으로 알고 봉사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 김종균 성남일보 회장(가운데)이 의정봉사대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봉사대상 공동 수상자인 정윤 의원은 “과분한 상을 받은 것 같다”면서“초심의 마음으로 돌아가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광림 시의원은 “원칙적인 의정활동을 평가 받은 것 같다”면서“앞으로 주민의 위임을 받은 지역일꾼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도록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올해의 봉사대상 시삭식에서 박문석 성남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창간 19주년을 맞은 성남일보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묵묵히 지역언론의 길을 걸어 왔다”면서“지역정론지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동희 성남일보 대표이사도 인사말을 통해 “정말로 어려운 가시밭길을 헤치고 성남일보는 창간 19주년을 맞았다”면서“성남일보는 새로운 20년을 맞아 텍스트, 이미지 중심의 인터넷신문에서 인터넷방송으로 거듭나겠다”고 혁신을 선언했다. 

 

한편 이날 올해의 봉사대상 시상식에는 100여명의 지역인사들이 참석해 성남일보 창간 19주년을 축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