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남일 성남FC 감독, "결과로 실력 입증하겠다"

올해 목표는 상위 스플릿 진출 ... 좋은 감독 되겠다

김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1/05 [11:58]

김남일 성남FC 감독, "결과로 실력 입증하겠다"

올해 목표는 상위 스플릿 진출 ... 좋은 감독 되겠다

김태섭 기자 | 입력 : 2020/01/05 [11:58]

[성남일보] 김남일 성남FC 감독은 지난달 26일 감독 취임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실력으로 결과를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성남FC에서 첫 프로 감독의 첫발을 내딛은 김남일은 새해 목표를 제시했다.

 

김남일 감독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먼저 2년 간 성남을 지휘했던 남기일 감독님께 감사드린다감독으로서 많이 부족하지만, 저를 믿고 맡겨주신 은수미 구단주님과 이재하 대표님께 감사드린다고 첫 소감을 밝혔다.

 

이어 부담감이 많다면서평가는 시즌이 끝나고 받도록 하겠다. 제가 가진 강점을 바탕으로 해서 좋은 감독이 되도록 하겠다. 선수 파악을 해서 1월 전지훈련 차질 없도록 하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 감독은 올해 수비는 강했지만, 공격에서 미흡했다면서과감하고 용감한 플레이를 시도하겠다. 적극적이고 강인한 수비로 실점을 줄여가겠다고 공격 축구를 구사할 계획임을 암시했다.

 

경험 부족 우려에도 감독직을 수락을 이유에 대해 이 감독은 시즌이 끝나고 결과로 말하겠다면서제의를 받았을 때 자신이 있었기에 성남 감독직을 허락했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특히 이 감독은 이 자리에서 목표를 제시하는 건 시기상조라면서도구단주님께서 잔류만 해도 된다고 하셨지만, 올해 목표는 상위 스플릿이라고 강조했다.

 

▲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김남일 감독.

이어 이 감독은 성남FC와의 인연에 대해 계약 기간은 이 자리에서 말하기 힘들고 성남과 인연이 없다면서성남의 색깔은 젊다. 구단에서 저랑 잘 어울릴 거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남일보TV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