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산악 라이딩 그래블 자전거로 달린다

퍼포먼스 자전거 첼로, 그래블 신제품 ‘리로드’ 3종 출시

이태헌 기자 | 기사입력 2020/01/31 [22:59]

산악 라이딩 그래블 자전거로 달린다

퍼포먼스 자전거 첼로, 그래블 신제품 ‘리로드’ 3종 출시

이태헌 기자 | 입력 : 2020/01/31 [22:59]

[성남일보] 첼로가 노면의 상태와 관계없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그래블(GRAVEL) 자전거 신제품 리로드(RELOAD)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첼로 그래블 신제품은 풀카본 프레임으로 뛰어난 충격 흡수능력을 자랑하는 ‘리로드G8’, ‘리로드 G7’과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해 뛰어난 성능에 우수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리로드 A3’다.

▲ 첼러 자전거.

그래블 자전거는 산악 자전거와 로드 자전거의 장점을 모두 갖춘 자전거로 일반 도로와 비포장 도로뿐만 아니라 자갈밭까지 노면을 가리지 않고 모든 지형을 주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퀴는 일반 로드 자전거 보다 폭이 넓은 타이어로 자전거 전용도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안정적인 규격 타이어를 적용, 비포장 도로도 무리 없이 시원하게 주행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리로드 3종은 편안한 장거리 라이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첼로의 R3 지오메트리를 적용했다. 첼로 R3 지오메트리는 한국인의 체형을 수십년 간 연구해 온 첼로만의 차별화된 설계다. 주행 성능은 높이면서도 로드 자전거 보다 상체를 덜 숙이는 구조로 보다 안정적으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첼로 그래블 신제품 ‘리로드’ 3종은 편안한 라이딩을 위한 부품을 다양하게 적용했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그래블 전용 구동계로 보다 안정적으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으며,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해 부드럽고 강한 제동력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바깥으로 기울어져 있는 멀티 드롭바를 장착했으며, 충격 흡수를 위한 젤패드 바테잎을 적용해 비포장 도로 주행 시 라이더의 피로를 최소화 했다.

 

다양한 라이딩 편의 기능도 추가했다. 흙이나 물이 튀는 것을 방지해주는 흙받이 설치할 수 있으며, 장거리 라이딩에 필요한 다양한 자전거 부품을 자전거 차체에 보관할 수 있는 투어링용 패키지 등도 다양하게 장착할 수 있게 했다.

 

첼로 자전거 관계자는 “국내 자전거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세계적인 자전거 트랜드인 그래블 자전거를 국내 시장에 빠르게 도입하게 되었다”며 “우수한 제품력과 뛰어난 가성비로 동호인들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주요 도시뿐만 아니라 포장과 비포장 도로가 다양하게 혼재되어 있는 지방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퍼포먼스 자전거 회사로 전국 305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 퍼포먼스 자전거를 연구,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라이더 포커스드(RIDER FOCUSED)라는 슬로건으로 보다 더 높은 완성도의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라이더 중심의 자전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전거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