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온라인 노래자랑 대회 ‘성료’

김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20/10/22 [16:56]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온라인 노래자랑 대회 ‘성료’

김태섭 기자 | 입력 : 2020/10/22 [16:56]

[성남일보] 코로나19가 노인들의 노래자랑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4일 코로나19로 대면 공연이 어렵자 노인의 날을 기념해 열린 수정 노래자랑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 온라인 노래자랑대회 우승자들.

이날 행사는 매년 개최해 오던 관대 대회 활동에서 벗어나 비대면 온라인 행사를 진행되면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온라인으로 열린 것이다. 

 

이날 공연은 사전에 집에서 직접 노래를 불러 녹화한 영상을 복지관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노래자랑대회는 접수된 영상을 줌을 이옹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1차 예선을 통과한 15명의 어르신들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은 실시간으로 줌을 통해 행사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온라인 문화를 연출했다. 

 

온라인 노래자랑 행사는 약 1시간 30분 간 진행됐으며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노래교실 김동화 강사의 사회로 특별 무대 및 어르신 인터뷰, 인기투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우승을 차지한 수정 가수왕은 “인원 제한이 없는 가상공간에 지인 및 가족을 마음껏 초청함으로써 온라인상으로 서로를 응원하며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면서“코로나 때문에 달라지는 문화에 적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11월부터 평생교육 지원사업 및 온라인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예방할 수 있는 비대면 사업으로 진행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정서적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