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모란장 가요제, 4월 예선 참가신청하세요~

‘모란장 가요제’ 매월 29일 오후 3시 성남일보 유튜브 '가요방송'서 방송
성남일보 - 가천대학교 노래지도과 협약 체결, 매월 20명 선착순 접수

김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3/01 [09:48]

모란장 가요제, 4월 예선 참가신청하세요~

‘모란장 가요제’ 매월 29일 오후 3시 성남일보 유튜브 '가요방송'서 방송
성남일보 - 가천대학교 노래지도과 협약 체결, 매월 20명 선착순 접수

김태섭 기자 | 입력 : 2021/03/01 [09:48]

[성남일보] 성남일보와 가천대학교 노래지도과가 전국 최대 규모의 전통시장인 모란장에서 '모란장 가요제'를 공동 주최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모란장 가요제,  4월 예선 참가신청하세요~  영상뉴스 보기 

 

성남일보는 지난달 28일 가천대학교 노래지도과와 헙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4월 29일 오후 3시 ‘모란 장 가요제’를 개최하기로 했다. 

▲ 성남일보 모동희 대표이사와 권수연 가천대학교 노래지도과 주임교수의 업무협약 체결 장면.

모란장 가요제는 천부적 재능을 가진  청소년 가수와 전국 모란장 가수를 발굴해 지원하고 전국 최대의 민속장인 모란민속5일장을 전국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현장 가요제 개최가 어려운 현실을 고려해 성남일보 스튜디오에서 모란장 가요제를 개최하고 모란장에서 이를 중계차를 통해 모란장에서 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가요제는 1차로 성남일보 유튜브 채널 '가요장터'를 통해 중계된다. 

 

모란장 가요제는 매월 29일 오후 3시 전국 모란장 가요제 예선을 진행하며 연말 결선은 12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매월 참가자는 20명 이내 선착순 마감한다. 접수는 매월 15일까지다. 

 

가요제 참가 자격은 남,녀 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는 경연시 부를 노래 1곡을 스마트폰이아 영상으로 찍어 이메일(damto2733@gmail.com)로 보내면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거쳐 예선 참가자들에게 개별 통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월 29일 진행된 예선 우승자들에게는 12월에 열리는 연말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연말 결선 우승자들에게는 푸짐한 상금과 혜택도 주어진다.  

연말 결선 우승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가천대학교 노래지도과가 발급하는 가수증이 수여된다. 뿐만 아니라 우승자는 지역 공연 행사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협약체결에 대해 권수연 가천대학교 노래지도과 주임교수는 “전국 최고의 모란장에 걸맞는 전국을 대표하는 가요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남일보 모동희 대표이사도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모란장 가요제는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알릴 수 있는 성남의 새로운 문화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