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문화재단, “추억의 영상 VHS 복원하세요”

모동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08:48]

성남문화재단, “추억의 영상 VHS 복원하세요”

모동희 기자 | 입력 : 2021/04/22 [08:48]

[성남일보] 코로나19로 인해 영상의 시대가 본격화 되고 있습니다. 집콕 생활의 일상화로 VHS 테이프 등 추억의 영상에 대한 소환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성남문화재단, “추억의 영상 VHS 복원하세요” 영상뉴스 보기 

 

그러나 장비의 급속한 진화로 인해 추억과 사연이 담긴 VHS 테이프 등을 시청하기는 어렵죠. 복원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쉬움을 갖고 있는 것이 현실이죠. 

 

물론 비용을 지출하고 업체에 의뢰하면 해결되는 문제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비용 없이 애환이 담긴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 성남문화재단이 가정용 비디오 테이프 VHS 복원 서비스에 나섰다.

이러한 상황에서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개인이 소장한 가정용 비디오 테이프인 VHS 테이프 영상의 디지털 파일 변환 무료 지원서비스에 나섰습니다.  반가운 소식입니다. 

 

성남미디어센터는 보유 장비를 활용해 시민들이 영상들을 디지털 파일로 쉽게 변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습니다.

 

영상 복원길이 열림에 따라 개인들이 오래 간직했던 영상을 디지털 파일로 변환해 다시 감상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과거 결혼식이나 환갑 등의 행사는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 보관하고 있죠. 

 

그러나 디지털 기기의 급속한 발전으로 이를 다시 보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죠. 이에 따라 추억을 되살린 영상들은 개인들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등에 다시 올릴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입니다. 

 

말 그대로 추억의 영상을 복원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죠.

 

복원된 영상 중 개인의 추억을 넘어 역사적,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기록물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 복원을 원하는 대상자들은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한 후 무료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자들은 신청 후 성남미디어센터에서 간단한 이용 방법 교육을 받은 후 신청자 본인이 직접 영상 변환을 진행한 후 개인 휴대용 매체에 파일을 복사하면 됩니다.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성남미디어센터가 선보이는 영상 복원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묻혔던 추억을 돌려주는 작은 실천이 될 것 같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남일보TV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