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유통업계, 캠핑족 증가에 휴대성 강화한 접이식 제품 '봇물'

이태헌 기자 | 기사입력 2021/06/30 [17:07]

유통업계, 캠핑족 증가에 휴대성 강화한 접이식 제품 '봇물'

이태헌 기자 | 입력 : 2021/06/30 [17:07]

[성남일보] 캠핑 인구가 급증세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2019년 기준 약 600만 명으로 10년 전보다 10배 가량 늘어났다.

 

최근에는 7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산되며 캠핑산업도 호황을 맞았다.

 

19일 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캠핑산업 규모는 2016년부터 매년 30%대 성장세를 기록하며 지난해 4조원 대에 달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캠핑시장의 성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장기화됨에 따라 안전하게 나만의 공간에서 즐기는 야외 캠핑에 대한 선호도가 커진데서 비롯된다.

 

최근에는 캠프닉(캠핑+피크닉), 차박(차에서 숙박)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한 캠핑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산업도 급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업계는 분석했다.

 

이에 유통업계는 캠핑족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매출 잡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전국 대부분의 캠핑장에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전기를 이용한 편의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캠핑 시 휴대가 간편하도록 부피를 최소화한 접이식 형태의 무선 전기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  삼천리자전거 접이식 전기자전거 ‘팬텀 마이크로’ & ‘팬텀 FE’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는 여행 시 휴대하기 좋은 접이식 전기자전거 ‘팬텀 마이크로’와 ‘팬텀 FE’를 출시했다.

 

삼천리자전거의 전기자전거 전문 브랜드 ‘팬텀’의 2021년형 신제품으로 성능은 업그레이드 하고 휴대성은 강화했다.

 

경차에도 부담 없이 실을 수 있는 크기로 접을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은 전기의 힘으로 체력적인 소모 없이 장기간 라이딩이 가능해 캠핑장에서 편안하게 라이딩을 즐기려는 캠핑족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팬텀 마이크로’와 ‘팬텀 FE’는 전기 동력만으로 주행 가능한 스로틀 방식과, 페달링을 하는 동안 전기로 동력을 보조받는 파워어시스트 방식 겸용 제품으로 출시됐다.

 

두 제품 모두 안장 아래에 배터리를 내장한 시트포스트 일체형 배터리 장착으로 간결한 디자인을 유지했으며, 배터리 용량은 1회 3~4시간 충전으로 최대 7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  파세코, 국내 최초 접이식 무선 선풍기

 

종합 가전 브랜드 파세코(PASECO)는 휴대성과 보관성을 파격적으로 개선한 ‘접이식 선풍기’를 선보였다. 국내 최초로 폴더블 방식을 적용해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팬 헤드와 스탠드를 접어 원통 형태로 납작하게 접을 수 있어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야외에서 사용 가능한 무선 배터리 충전 방식 신제품은 7종으로 9인치, 10인치, 12인치, 14인치 크기로 출시됐다.

 

12인치 무선 배터리 방식 선풍기는 완충 후 3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캠핑 중에도 충전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필요시 차량에서도 충전할 수 있어 차박족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  디어마, 접이식 무선 전기 주전자 '코지 포트’

 

생활 가전제품 전문 브랜드 디어마(deerma)는 한 손안에 들어가는 크기로 쉽게 접고 펼 수 있는 접이식 전기포트 ’코지 포트’를 출시했다. 중앙부가 실리콘 소재로 제작되어 본체를 75mm 크기로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내부의 가열 부분과 뚜껑 하단부는 304 등급의 스테인리스로 이뤄져 위생적이다.

 

3중 안전 보호 기능을 적용해 물이 끓은 직후와 본체에 물이 없을 경우에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도록 설계됐으며, 내부 온도 센서로 과열을 방지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온도는 터치식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0도에서 75도까지 1도 단위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설정한 온도는 최대 12시간 동안 유지할 수 있어 캠핑장에서도 보온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휴대성이 강화된 접이식 무선 전기 제품이 인기”라며 “삼천리자전거도 휴대성을 강화한 접이식 전기자전거 팬텀 마이크로와 팬텀 FE로 많은 분들이 캠핑장에서도 편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