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소관 부서 현장방문

이태헌 기자 | 기사입력 2022/08/19 [22:29]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소관 부서 현장방문

이태헌 기자 | 입력 : 2022/08/19 [22:29]

[성남일보]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는 18일 제274회 임시회를 앞두고 소관 부서 현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 현장 방문에 나선 성남시의회 의원들.

이번 현장에는 박경희 위원장을 포함한 행정교육위원회 소속 김보미, 김선임, 이덕수, 박은미, 박명순, 성해련, 김윤환 의원 전원이 참석했다. 

 

이들 의원들은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해 재난안전에 관한 전반적인 운영현황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및 복구 진행 상황 등을 보고 받은 후 재난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판교청년지원센터와 도서관사업소를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청년지원센터에서는 센터가 단순히 청년들의 소통과 문화공간만이 아닌 청년 역량강화 지원 및 직업연계 등과 같이 실질적으로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성남시청소년재단을 방문해 주요사업 업무보고를 듣고, 청소년 프로그램 및 이용시설에 대해 현장을 둘러보았다. 

 

박경희 행정교육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조례 제정 및 예산 심의, 성남시 정책 결정 등 의정활동을 하는 데 있어 중요한 경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문제가 있는 사업에 대하여 의회차원의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등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