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 시동 건다”

가칭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대책위 준비위원회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 토론회서 공동 대응 한 목소리

김태섭 기자 | 기사입력 2022/11/26 [17:52]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 시동 건다”

가칭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대책위 준비위원회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 토론회서 공동 대응 한 목소리

김태섭 기자 | 입력 : 2022/11/26 [17:52]

[성남일보]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해서는 성남시민들이 나서고 성남시가 이를 정책적으로 뒷받침해야 성과를 낼 수 있다.”

▲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토론회 장면.   © 성남일보

송병흠 항공대학교 교수는 지난 25일 오전 10시 성남도시개발공사 1층 이벤트홀에서 가칭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대책위 준비위원회가 주최로 열린 ‘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 토론회’ 주제 발표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 송병흠 교수.   © 성남일보

송 교수는 “성남지역 주요 장애 요소인 고도제한 완화를 위해 지역별 고도제한 민원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국내외 고도제한 관련 규정 및 법규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송 교수는 “오늘과 같은 시민 설명회 등을 연계해 성남시의 상세한 행동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면서“성남시와 시민들의 노력이 없이는 고도제한 완화를 이룰 수 없다”고 밝혔다. 

▲ 이춘섭 부위원장.   © 성남일보

토론자로 나선 이춘섭 성남시 재개발연합회 부회장은 ‘성남시 탄생과 서울공항 고도제한은 정부의 빛’이라는 발제문을 통해 “3차 고도제한 완화를 시작하려면 즉각 범시민대책기구를 발족하고 민,관,정공동대책위원회를 구성해야 한다”면서“우선 차폐가 적용되지 않는 비행 5,6 구역에 대해 불합리한 관련법 시행령의 개적이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 김광병 성남시 도시주택과장.   © 성남일보

김광병 성남시 건축과장은 ‘성남시 3차 고도제한 완화 방안’에 대해 “고도제한 완전해결은 민선 8기 신상진 성남시장 핵심 공약”이라며“고도제한 완화 허용 조항을 근건로 전문기관의 연구용역을 통해 고도제한 완화 방안 모색에 나설 것”이라고 시의 대응을 소개했다. 

▲ 김근식 교수.   © 성남일보

김근식 세한대학교 교수도 “항공 안전과 관련해 비행절차 등에 대한 위험을 확인하고 수용할 수 있는 안전수준을 유지하면서도 그 위험을 제거하거나 줄이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면서“제한 구역에 대한 항공 교통량 분석 등을 통해 가능한 범위를 확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 박도진 전 성남시의회 의원.   © 성남일보

박도진 전 성남시의회 의원도 “고도제한으로 인한 성남시 도시의 역기능을 인한 피해 사례를 종합해 민원을 제기해야 한다”면서“한국 지형에 맞는  고도제한 공동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