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판교 스타트업 아카데미 개최

이유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5/03 [07:39]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판교 스타트업 아카데미 개최

이유진 기자 | 입력 : 2023/05/03 [07:39]

[성남일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새싹기업이 환경·사회·투명경영(ESG)으로 인한 창업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경기 창업허브 ‘판교 스타트업 아카데미’에서 ‘스타트업 ESG 교육 상반기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경기도청 전경   © 성남일보

교육은 22일부터 약 1주일간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 세션과 31일에 열리는 오프라인 포럼으로 구성된다.

 

온라인 강의는 ▲ESG의 이해와 최신 동향 ▲ESG 시대, ESG는 전략이다 ▲ESG 관련 법 및 공급망 ESG 실사 ▲탄소중립 정책에 따른 우리 기업의 ESG 대응 방안 ▲스타트업/중소기업을 위한 ESG 정부정책과 지원 방향 등의 주제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후 진행되는 오프라인 포럼에서는 ▲대기업의 ESG 경영사례 ▲스타트업을 바라보는 ESG 투자의 관점 ▲스타트업 CEO ESG 경영사례 등 강연과 함께 참여자 간 교류가 이어진다.

 

교육 대상은 도내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재직자, 도내 거주 및 재학 대학생 등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교육생은 오는 10일까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평원 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최근 환경·사회·투명경영(ESG) 도입 및 대응을 위한 다양한 이슈에 대해 도내 새싹기업이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새싹기업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판교밸리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