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 전국 최초 서바이벌 점포 경쟁 불 붙인다!

가천대학교 경영학부 학생들과 협업 ... MZ세대 겨냥한 우리동네 특색있는 점포 개발 '시동'

조희영 / 본부장 | 기사입력 2023/12/07 [08:11]

성남시, 전국 최초 서바이벌 점포 경쟁 불 붙인다!

가천대학교 경영학부 학생들과 협업 ... MZ세대 겨냥한 우리동네 특색있는 점포 개발 '시동'

조희영 / 본부장 | 입력 : 2023/12/07 [08:11]

[성남일보] 성남시가 전국 최초로 가천대학교와 협업해 시민 참여형 점포 경쟁 오디션 형식으로 우리 동네의 ‘힙’한 점포 개발에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성남시는 극심한 경연난을 겪고 있는 동네 점포 활성화를 위해 2024년도 상권활성화 신규 사업으로 가천대학교 경영학부 학생들과 협업해 MZ세대를 겨냥한 우리동네 특색있는 점포 개발에 나서기로 한 것이다. 

  

이를 위해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은 힙스토어 발굴사업에 MZ세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가천대 경영학부와 아이디어 제안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성남시는 오는 8일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과 함께 수정커뮤니티센터 지하 다목적 강당에서 가천대학교 경영학부 6개팀의 ‘우리동네 힙스토어’ 정책 제안 발표회를 개최한다.

 

 

- 힙스토어 

 

힙스토어(Hypstore, Hyper Local Store)은 슬리퍼를 신고 이용 가능할 정도로 가까운 우리 동네의 특색있는 점포를 뜻하는 것으로 새로운  MZ세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추진 일정 

 

성남시는 제안서를 제출한 13개 팀 중 중간평가를 통해 선정된 6개 팀의 정책 제안 발표를 거친 후 우수한 성적을 얻은 3개팀을 최종 선정해 시의 힙스토어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2024년 1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후 사업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종적으로 힙스토어에 선정된 5개 점포에는 점포 디자인 개선 비용을 지원하고 성남시 인증 현판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가한 김희진 가천대학교 경영학 교수는 “성남시 상권을 대상으로 배운 내용을 직접 적용해 보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최근 대두되고 있는 사회적 마케팅 개념을 실현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가천대학교 경영학부 학생은 “책으로 배운 내용을 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어 뜻깊었다. 성남시의 상권 활성화에 저희 MZ세대들의 아이디어가 반영되는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