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이스즈, 포워드 트럭 1호차 출고

적재중량 5톤급, 토크 컨버터로 240마력 출력 확보

이태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2/24 [17:38]

이스즈, 포워드 트럭 1호차 출고

적재중량 5톤급, 토크 컨버터로 240마력 출력 확보

이태헌 기자 | 입력 : 2024/02/24 [17:38]

[성남일보] 세계적인 상용차 제조업체 이스즈(ISUZU)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는 지난 19일 경기 평택시 이스즈 종합출고센터에서 이스즈 5톤 트럭 ‘포워드(FORWARD)’의 1호차 출고식을 진행했다.

 

1호차 구매 고객에게는 차량과 함께 출고 기념 서비스 쿠폰 50만원권이 전달됐다.

▲ 이스즈 5톤 트럭 ‘포워드(FORWARD)’ 출고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자료사진

이스즈 포워드는 적재중량 5톤급에 구동축 4×2(4개의 바퀴축 중 동력축 2개)를 갖춘 중형 트럭이다. 이스즈 3.5톤 ‘엘프(ELF)’와 마찬가지로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스즈의 대표 라인업으로, 일본에서 1970년 출시돼 현재까지 54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최근 6년간 시장 점유율 40% 전후를 유지하고 있는 인기 모델이다.

 

이스즈 포워드에는 240마력의 배기량 5.2ℓ급 4기통 엔진이 탑재된다. 엘프 모델(190마력)과 같은 엔진 본체를 활용하지만 기존 동력 전달 장치인 ‘유체 클러치’에 더불어 ‘토크 컨버터’를 적용해 폭발 압력을 크게 높이는 방식으로 50마력의 추가 출력을 확보했다.

 

튼튼한 내구성, 빼어난 연비, 적은 요소수 소모량 등 뛰어난 경제성은 이미 엘프에서부터 입증된 장점이다. 운전석도 에어서스펜션 시트를 적용해 승차감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 주행 성능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제동시스템으로 ‘풀에어 브레이크’가 탑재됐으며 듀얼 에어백, 비상자동제동시스템(AEBS), 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S), 차간거리경고시스템(FCW),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SA), 그리고 조수석을 포함한 안전벨트 경고장치(Seatbelt Reminder) 등 다양한 안전사양이 기본 장착돼 있다.

 

포워드 1호차를 출고한 이진표 씨는 “2년여 간 이스즈 엘프 차주를 만날 때마다 트럭의 안정성과 승차감, 정숙성, 운영 유지 부분 등을 직접 물어보고 꼼꼼히 따져본 끝에 계약했다”며 “잔고장 없이 지속 운행을 가능하게 하는 내구성과 전체적인 유지비용의 경제성, 탁월한 안정성이 구매를 결정하게 된 강력한 이유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동차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