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뉴스 > 건강스포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내최대 여성병원 ‘분당차여성병원’ 개원
5,000여 평 규모 산부인과, 소아과, 산후관리센터, 비만클리닉 등 갖춰
 
성남일보 기자
▲여성전문병원 전경.     © 성남일보


분당에 국내 최대규모의 여성전문병원이 들어선다.
 
포천중문의대.차병원그룹(이사장 차경섭)은  분당차병원 옆에 총 공사비 250억을 들여 지상 5층, 지하 5층 연면적 5천평 규모의 ‘분당차여성전문병원’을 개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원하는 ‘분당차여성전문병원’은 산부인과를 비롯 부인비뇨과, 소아과, 맞춤분만센터, 모자병실, 황토방, 불임센터, 산후관리센터, 비만체형관리센터 등을 갖춘 국내 최대 모자병원이다.
 
이번에 개원하는 산부인과는 부인비뇨과, 복강경, 고위험임신, 비만치료, 산후관리, 폐경기 클리닉 등 특수 클리닉을 운영하고, 특히 엄마뱃속의 태아가 가질 수 있는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태아치료센터’도 갖췄다.

특히, 의사가 산모를 직접 찾아가 진료하기 때문에 산모가 움직이지 않아도 진통, 분만, 회복 등이 한곳에서 이루어지는 국내 최대 ‘ldr시스템(선진형 원스톱 진료 및 분만시스템)’을 도입, 산모와 보호자가 모든 분만과정을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엄마와 아기가 함께 있을 수 있도록 ‘모자동실’을 운영하며, 24시간 전문 간호사 및 영양사 상주, 산모의 개인별 체질에 맞춘 한방산후보양 제공 등 산후관리까지 철저히 이루어지는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소아과는 미숙아 클리닉, 소아 알레르기 클리닉, 비만·영양클리닉, 소아성장 클리닉, 소아건강검진 클리닉 등을 운영하며, 국내 최초로 소아전용 폐 기능 검사를 도입하는 등 소아 환자만을 위한 자체 특수 검사실을 별도로 운영한다.  
 
외부자극에 특히 민감한 산모와 신생아, 소아환자의 건강을 고려해 수술실, 분만실, 신생아실, 신생아중환자실 등에 새집증후군 방지를 위한 친환경 나노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신세대 산모들을 위해 전 병실마다 초고속 인터넷 회선을 구축하는 한편, 병원 내부 시설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늑하게 연출했다.
 
‘분당차여성전문병원’ 초대병원장에는 국내외 부인암 분야 최고 권위자로 알려진 전서울아산병원 목정은 교수가 부임했다.
 
목정은 교수는 서울중앙병원 부원장, 강릉아산병원장 등을 두루 역임하면서 40여 년간 부인암 치료와 연구에 헌신해 온 세계적 권위자다.
 
목정은 분당차여성전문병원장은 “분당차여성전문병원 개원을 통해 수지, 용인, 판교, 이천 등 수도권 중·남부지역을 중심으로 한 전국 여성ž소아환자 및 산모에게 차병원만의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스킨케어, 성형, 미용시술 등 여성을 위한 모든 의료서비스를 접목해 명실 공히 ‘여성토털케어센터’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병원 오픈을 기념해 푸짐한 온라인 이벤트도 펼쳐진다.
 
6월 말까지 분당차병원 홈페이지(http://bundang.chamc.co.kr)에 접속, ‘빈칸 맞추기 + 개원 축하 한줄 리플달기’와 ‘예비 엄마, 아빠를 위한 수기공모’행사에 참여하면 추첨 및 선정을 통해 산후관리센터 무료이용권, 비만관리센터 전신관리 무료이용권, 종합건강검진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06/05/30 [22:06]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은수미 시장도 골치 아플거야. 이놈 저놈
지역에 시민운동가가 있나요? 잿밥에만 관
근데 여기 속한 어떤 녀석 은수미캠프에
하따 존나 빠네! 누굴 위해 이 지꺼리
모 씨는 민주당 사람이 아니라 우리쪽 사
이제 네가 ?방이다! 니가 처먹고 싶은 거
이재명 때 홍위병 노릇한 놈덜과 뭣이 다
정치인 부르고, 순수한 사람들 액세서리
연극 잘 봤습니다. 성남의 초창기 어려웠
이재명이 큰인물이라서 조폭에 형수한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