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수원일보, 지역언론 모델로 확산 기대"

한국지역인터넷신문협의회 공동취재단 | 기사입력 2010/07/01 [18:52]

"수원일보, 지역언론 모델로 확산 기대"

한국지역인터넷신문협의회 공동취재단 | 입력 : 2010/07/01 [18:52]
(사)한국지역인터넷신문협의회(회장 강명수, 이하 지인협)소속 회원사 대표들은 수원일보(대표 이호진) 주관으로 지난 25, 26일 이틀 동안 수원화성사랑채에서 진행된 정기모임에 참석해 지역 인터넷 신문의 발전과 회원사 간 정보공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 지난 25일 수원을 방문한 한국지역인터넷신문협의회 대표단과 염태영 수원시장 당선자(오른쪽 두번째)가 지역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 오창균 기자
특히 방문 첫 날인 25일 오후, 염태영 수원시장 당선자는 모임에 참석해 “전국 인터넷 신문 대표자 여러분께서 세계문화유산 화성이 있는 수원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고 말한 뒤 “앞으로 사람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언론인들이 정론직필로 선도해 주기 바란다”고 인사의 말을 전했다.
▲ 수원일보사를 방문해 기념촬여을 하고 있는 지인협 대표자들. 
회원사 대표들은 25일 열린 모임에서 ▲6·2 지방선거 이후 변화된 언론환경 ▲인터넷언론에 대한 발전방향과 회원사의 정보공유 ▲지역문화 홍보를 위한 협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를 가졌다.
▲ 지인협 초대회장을 역임한 김중규 디트뉴스 편집위원이 공로패를 전달받았다. 
모임에서 유지웅 평화뉴스 대표는 “지역신문의 한 모델이 된 수원일보를 통해 지역언론의 밝은 미래를 보게 됐다”며 “지방선거 이후, 이러한 지역언론 모델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인터넷신문협의회가 조직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지인협 강명수 회장(인천뉴스 대표)도 “지방선거 이후, 각 지자체마다 언론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각 회원사가 가진 경험과 발전적 사업모델을 서로 공유해야 한다”며 참석자들에게 협력을 당부했다.

이어 장소를 옮겨  그동안 지인협 초대회장을 맡아 헌신한 김중규 디트뉴스 편집위원에 대한 공로패 전달과 다음 모임 등에 대한 토의를 가졌다.
     
다음날 26일 회원사 대표들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견학하는 것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 수원화성 행궁을 방문한 지인협 대표자들     ©
한편 지난 2005년 11월 발족된 (사)한국지역인터넷신문협의회는 광역자치단체를 권역으로 나눠 수원일보를 비롯해 ‘인천뉴스’, 광주 ‘시민의 소리’, 대전의 ‘대덕넷’, ‘디트뉴스 24’, 전주 ‘선샤인 뉴스’, ‘제주의 소리’, 대구 ‘평화뉴스’, ‘울산포커스’, ‘충북인뉴스’, ‘성남일보’ 등이 참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