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남시립식물원 오감 자연 체험 ‘인기’

봄·여름·가을·겨울 계절별 연중 자연학습프로그램 운영

송명용 영상기자 | 기사입력 2011/02/25 [15:34]

성남시립식물원 오감 자연 체험 ‘인기’

봄·여름·가을·겨울 계절별 연중 자연학습프로그램 운영

송명용 영상기자 | 입력 : 2011/02/25 [15:34]
성남시는 오는 3월 2일부터 중원구 은행동 소재 은행자연관찰원에서  유치부, 초·중학교 및 가족단위 시민을 대상으로 연중‘자연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생태  체험교실에 참가한 학생들.     ©자료사진
‘자연 체험 학습프로그램’은 계절별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운영돼 봄철에는 꽃과 나무를 주제로 식물의 겨울눈과 새순 관찰하기, 로제트식물 찾아보기, 식용 가능한 식물 맛보기, 특산 식물 알아보기 등 야외체험 활동과 나뭇잎 물들이기 등 창작체험 활동이 이뤄진다.
 
여름철에는 방학특강이 운영돼 숲 속에서 볼 수 있는 야생화 관찰 활동과 압화된 꽃을 이용해 나만의 작품 만들기 활동, 흙속 생물 찾기, 물병으로 정수기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가을철에는 가을꽃과 단풍을 주제로 가을꽃 찾아보기, 다양한 열매모양 관찰하기, 단풍과 낙엽에 대해 알기, 단풍잎으로 팔레트 꾸미기 등이, 겨울철에는 재미있는 현미경을 주제로 배수별 루페 관찰하기, 프레파라트 만드는 법 알기, 각종 식물 조각 관찰하기 등의 자연체험 학습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자연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하려는 시민은 참여희망일 10일전에 성남시립식물원 홈페이지(
www.snpark.net)나 전화(☎031-729-4319)로 신청하면 된다.
 
성남 시립식물원인 은행자연관찰원에는 토종자생 식물 160여종이 분포·식재돼 있고 나무와 풀, 곤충과 새들이 어우러진 자연의 숲을 조성하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체험학습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