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뉴스 > 오피니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람과 기업의 가치를 높여라”
인적자원개발 전문기관인 ‘한국산업인력공단 성남지사’
 
김병열
광고
▲ 김병열 지사장.   성남일보
[특별기고]
21세기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지식정보가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되는 시대이며 인적자원이 그대로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 되는 우리나라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우수 산업인력을 배출해온 요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국가자격시험 검정과 함께 평생능력개발, 외국인고용지원, 해외취업 및 국제협력, 숙련기술장려와 기능경기 사업 등 국가 인적자원 개발 및 관리에 관한 핵심 사업을 정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한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공단은 중소기업 사업주와 근로자의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지원, 차세대 인적자원개발을 위하여 성장동력산업과 취약계층 직업능력개발 지원, hrd 최신 정보제공과 인프라구축을 위하여 직업방송 및 직업능력지식포털 운영, 숙련기술인의 처우 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인 숙련기술장려 우대사업 실시 및 기능경기대회 개최 등 평생능력개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공단의 자격검정 시스템은 시험문제의 출제, 관리 및 집행과 자격증 교부뿐만 아니라 자격취득자의 사후관리까지 one-stop으로 진행되며 국제공인기관(bvqi)의 iso9001 품질인증 획득 등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공단은 외국인고용허가제 사업 수행기관으로서 고용허가제 한국어능력시험 실시, 외국인근로자출입국 지원, 외국인고용체류귀국지원 및 외국인근로자 및 고용사업주 교육훈련 사업을 수행하여 기업에게는 인력을 제공하고 외국인에게는 코리안드림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세계를 움직이는 인적자원개발분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만드는 국제협력사업을 수행하면서 독일, 중국, 베트남, uae 등과의 상호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한국산업인력공단 성남지사는 본지에 공단에서 수행하는 사업에 대한 정기적인 기고를 통하여 지역 주민의 이해를 돕고자 한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성남지사는 성남, 이천, 광주, 용인, 과천, 하남시 및 여주, 양평군 지역의 인적자원개발 사업 전반을 담당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성남지사 hrd사업팀(031-750-6208)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성남지사장



광고
기사입력: 2011/06/09 [13:22]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시민 11/06/09 [13:48] 수정 삭제  
 
분당에 있나요?

주소좀 부탁드립니다.
나그네 11/06/09 [13:57] 수정 삭제  
  사무실 전화 번호 입니다.
031-750-620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뭐가 되었던 조폭 연류... 정말 싫다
털보가 죽일넘이지. 조폭에 활용당한 이재
성남시 진짜 가관이네요 전임시장부터 현
진영을 떠나 전임시장의 이상한 행태는 바
나랏일은 원칙적으로 처리하는게 맞지!!
투명하지 않은건 분명 뭔가 구린 다른 이
이재명과 뭔 꿍꿍이가 있다고 봄. 투명해
개봉영화는 각자봐라. 민망한 장면도 있는
아가페교회가 욕심이 과하군요. 2200명의
성남신문의 미래를 제시하는 방향에 깊은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