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이재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 성남시장 부인 관용차량 사용 ‘논란’
이덕수·유근주 시의원,시장 차량 운행일지 요구 ...성남시,‘동선 노출돼 어렵다?’
 
송명용 영상기자

이재명 성남시장의 부인이 관용차량을 이용해 행사장 등을 방문한 것으로 드러나 성남시의회가 진실규명을 요구하고 나서 성남시의 대응이 주목된다.
 
이같은 사실은 지난달 25일 개회된 제 181회 성남시의회 본회의 5분발언과 지난달 23일 열린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의 재정경제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쟁점으로 떠올랐다.
 
지난달 25일 열린 성남시의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 나선 이덕수 시의원은 “시장 사모님께서 관용차량을 이용한다는 의혹과 관련해 시장 관용차 운행일지를 요구했는데 제출을 거부했다”면서“시정을 감시 견제하라고 선출해 준 의원이 자료를 요구하는데 무엇이 두려워 공개를 기피하는 것”이냐고 직격탄을 날렸다.
 
특히 이 의원은 “금년 10월 모 봉사단체 행사에 사모님이 관용차를 이용해 오셨는데,공무원이 약 20여명은 도열을 했습니다.이를 목격한 주민들이 얼마나 욕을 퍼부었는지 본 의원조차 낯이 뜨거웠다”면서“사모님 홀로 관용차를 이용하는 것은 시민들은 반기지 않을 것이며 적절한 처신인지 되돌아 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 이덕수 의원이 5분발언을 통해 이재명 시장 부인의  관용차량에 대해  문제를 지적하고 있다.  ©성남일보

또한 이 의원은 “시민은 시장을 선출한 것이지 사모님을 선출한 것은 아니다”며“근거가 없다면 더 이상 이재명 시장을 나쁜 시장,주민세금 횡령한다는 의혹을 듣지 않게 바른길로 보좌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이재명 시장의 관용차량 사용논란은 지난달 23일 열린 경제환경위원회 재정경제국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이어졌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유근주 시의원은 "사실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자료를 달라고 하는데 자료를 안주는 이유가 뭐냐“며”시장 사모님은 개인 신분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성남시는 시의회에 제출한 행정사무감사 자료에서 “의전,전용차량의 운행일지는 동선 노출 등이 우려되어 제출이 지난함”이라고 밝혔다. 
 
- 이덕수 시의원 5분 자유발언

다음은 시장 사모님께서 관용차량을 이용한다는 의혹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본 의원은 이를 확인 하고자 시장 관용차 운행일지를 자료요구를 했었는데, 제출을 거부했습니다.

존경하는 100만 시민여러분.시정을 감시 견제하라고 선출해 준 의원이 자료를 요구하는데, 무엇이 두려워 공개를 기피하는 것일까요.
 
2006년 국가청렴위원회는 모 시장이 관용차를 사적인 용도로 사용했다는 논란과 관련해 공무원 행동강령위반 결론을 내렸습니다.
   
청렴위 관계자는 모시장 부인의 관용차량 이용은 공무원 행동강령 제13조 (공용물의 사적 사용·수익의 금지) 공무원은 관용 차량·선박·항공기 등 공용물을 정당한 사유 없이 사적인 용도로 사용·수익하여서는 아니된다.) 의 공용물 사적사용금지 조항에 위배된다는 판단을 내린바 있습니다.

 
“사적인 용무에 시민의 세금을 쓴 것은, 그것도 한두 번도 아니고 2년 동안이나 썼다는 것은 횡령에 해당한다"고도 밝혔습니다.

금년 10월 모 봉사단체 행사에 사모님이 관용차를 이용해 오셨는데, 공무원이 약 20여명은 도열을 했습니다. 이를 목격한 주민들이 얼마나 욕을 퍼부었던지 본 의원 조차 낮이 뜨거웠습니다.
 
사모님 본 의원과 지난 1년 5개월 동안 많이도 마주치셨죠. 시장께서 사모님과 동승하여 행사장을 방문하는 것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나, 사모님 홀로 관용차를 이용하는 것은 시민들은 반기지 않을 것이며, 적절한 처신인지 되돌아봐야합니다.
 
시민은 시장을 선출한 것이지, 사모님을 시장으로 선출한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집행부는 사모님도 관용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근거와 운행일지를 즉각 공개를 요구합니다.
 
근거가 없다면 더 이상 이재명 시장을 나쁜 시장, 주민세금 횡령한다는 의혹을 듣지 않게 바른길로 보좌를 해야 할 것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1/12/04 [11:44]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tlslls 11/12/04 [12:11] 수정 삭제  
  ...
부메랑 11/12/04 [13:42] 수정 삭제  
  멍미가 그렇지, 입만 살았지, 무신 시장깜이여? 인권은 개뿔, 얼어죽을...거기에 시민들 다속아가지고서는..ㅉㅉㅉ
굼터 11/12/04 [13:59] 수정 삭제  
  인권찾으러 다닐땐 언제인지 다 먹통이고, 자리가 그렇게 만들었다고 변명이라도 해야 되는거 아닌가? 그냥 쌩까기하는 이재명시장~??
성남 11/12/04 [17:07] 수정 삭제  
  그럼그렇지 윗물이 저러니 아래놈들이 저렇지!!!
인권운동!!!소가웃네 그려!!!그러고도 남들에게 잘하라는 말이나오남
것과 속이 다른 쯔쯔쯔
성남 11/12/04 [17:09] 수정 삭제  
  성남시민들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는 시의원님들에게
관용차 렌트해서 지급하라 공단 본부장 나부라기도 관용차 렌트해서
타고다니는데 고생하는 시의원님들에게도 관용차 렌트해서 지급하는 것이
당연한거 아닌가! 지급하라! 지급하라!
성남 11/12/04 [17:13] 수정 삭제  
  상급자와 하급자가 함께 골프장에가서 내기골프를 한다는 명분으로 하급자가
상급자에게 돈을 읽어주면 그돈에 성격은 어떤건가요!!
내물에 성격이 있는건가요? 순수한 게임 머니인가요?
내기 골프에에서 수십만원 내기하면 처벌받나요?
찌지리 11/12/09 [17:39] 수정 삭제  
  누군들 안그러겠어 시민을위해 일한다고 .....웃기는소리지....지금 성남서민들 배 곪는소리 안들릴거다.....얼마나힘들게 사는지
유골강골 11/12/12 [14:42] 수정 삭제  
  누가 그런다는검까? y가? k가 그런다구요? 하기는 그넘이 그럴수도 있지요. k가 y에게?? 골프치러 둘이 잘다닌다고 하니까말이지요.
===============================================================================
제명이 부인도 시장이네 뭐. 혜경궁홍씨구나. 밑에서 아부하는 공뭔들이 더 문제지. 제명이는 더문제지만. 짜식이 시민운동할떼는 안그랬던거 같았는데, 시장되니까 눈에 뵈는게 없는가보다. 눈에 보이는게 없어. 그런다 망쪼난다.망쪼..알었냐?
도지사 12/02/09 [23:41] 수정 삭제  
  그럼우리와이프는 쿼터로 경기도 다니란말입니까?나참!내책두 돌려야하는데 ㅊㅊ
황씨 12/02/09 [23:47] 수정 삭제  
  골룸같이 생긴게 생긴대루노는구나 참! 우아한시장사모가 안댕기면좋겠지?니들은 ㅋㅋ 욕할게 더럽게 없나부다정말~그리구 내글 지우지마 ㅆㅂ아
삼부 12/06/20 [11:35] 수정 삭제  
  이재명 시장 인권 운운 하며 변호사 시절 혈기와 함께 정의를 읽을수 있을 것 같은 인간미와 정감이 악수 할때 마다 피부로 느껴지는 것 같았는데 시장으로서 2년여를 직무와 관련 너무나 여론의 지탄을 받을때 초창기에는 잘 하려는데 언론에서 강직한 성격 때문에 폄하 하는 글로 도배 하는구나 라는 생각 이였는데 제 소견상 시정이란 제일 중요한게 인사와 채용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자기 사람을 배치 하고 채용하려 하는 것 은 인지 상정입니다 그러나 주위에서 듣고 지면에서 보면 전혀 그 자리에 문외 인 인 걸 맞지 않은 사람을 인사 하고 그래서 율사 출신 보다는 행정 관료 출신이 행정을 펼치는게 시민에게 이익이 될 거라는 생각입니다
야탑동 12/06/24 [23:17] 수정 삭제  
  수없이 많은 음해와 공격에도 굴하지않고 성남시를 의연하게 이끌고 있으시니.칭찬받아 마땅한 일에도 비난을 퍼붓는 수구 꼴통들 속에서...성남시가 이재명시장님때문에 격이 높아지네요.꼴통들 무시하세요.
명박이스타일 16/12/10 [14:01] 수정 삭제  
  이거 다 국정원 짓이야 빼애애애액~
사이다 16/12/10 [17:13] 수정 삭제  
  부정부패 척결하실분입니다
그거아니 17/01/28 [12:22] 수정 삭제  
  이명박도 좀 인성쓰레기고 범죄자면 어떠냐 경제만 살리면 그만이지 하고 뽑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하냐? 17/03/01 [13:43] 수정 삭제  
  얼마나 깔게 없으면.. 한심하다.
ㅋㅋㅋ 17/03/01 [13:45] 수정 삭제  
  나머지는 다 청와대서 나와라.
분당사람 17/03/01 [18:50] 수정 삭제  
  관용차나 타고 잘 한다. 네가 무슨 힐러리 클린턴이라고. 웃기지마. 즐김도 얼마 안남았어. 카타하리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은수미 시장도 골치 아플거야. 이놈 저놈
지역에 시민운동가가 있나요? 잿밥에만 관
근데 여기 속한 어떤 녀석 은수미캠프에
하따 존나 빠네! 누굴 위해 이 지꺼리
모 씨는 민주당 사람이 아니라 우리쪽 사
이제 네가 ?방이다! 니가 처먹고 싶은 거
이재명 때 홍위병 노릇한 놈덜과 뭣이 다
정치인 부르고, 순수한 사람들 액세서리
연극 잘 봤습니다. 성남의 초창기 어려웠
이재명이 큰인물이라서 조폭에 형수한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