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성남문화의 집 연다

모동희 | 기사입력 2000/03/08 [23:49]

성남문화의 집 연다

모동희 | 입력 : 2000/03/08 [23:49]
오는 4월초 개관 ... 지역문화 창출의 장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정보와 여가생활을 제공하게 될 성남문화의 집이 내부 시설을 완료하고 오는 4월초 개관할 예정이다.

성남시는 주민들의 문화감수성 제고를 위해 성남시 수정구 신흥1동 6926번지 구교육청 건물을 매입해 내부개조를 통해 지역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시킨데 이어 마무리 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열게 되는 성남문화의 집은 5백14평 규모 3층건물로 1층에는 다양한 정보화시대에 부응하는 인터넷 부스, cd/video 부스, 문화창작실, 문화관람실,문화창작실 등이 들어서며 2층에는 강의실, 예절실, 향토자료실, 사무실 등이 들어 서고 3층에는 전시실과 사무실 등이 들어 서게 된다.

성남시는 이번에 문을 여는 문화의 집을 민간에 위탁하지 않고 직영으로 운영키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성남문화의 집은 평일에는 오전 10시부터 8시까지 그리고 토요일고 일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성남시는 문화의 집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7급 및 9급 상당의 계약직 등 4명을 개관후 배치해 문화의 집 설치 취지를 살린다는 방침이나 운영주체의 문제등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은채 개관해 이같은 문제점에 대한 대비책이 강구되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모동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