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이재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민단체,이재명 성남시장 공직사퇴 '촉구'
자유민주국민운동 등 시민단체 국정원 정치사찰 관련 기자회견 ...전형적 꼼수정치
논문표절,형수에 대한 막말발언, 종복논란 의혹 비판 ... 민주당 차원 출당 조치 촉구
 
이병기 기자
배너

이재명 성남시장의 국정원 정치사찰 논란과 관련,시민사회단체들이 반박 기자회견을 갖고 이재명 시장이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국정원을 끌어들인 전형적인 꼼수정치라고 주장하며 이재명 성남시장의 공직사퇴와 민주당 차원의 출당조치 등을 강력히 촉구했다.
 
자유민주국민운동과 성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는 1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의 꼼수 ’국정원 정치사찰‘ 주장에 대한 시민사회단체 반박 기자회견'을 갖고 이재명 성남시장이 기자회견에서 밝힌 내용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시민단체 대표들.     © 성남일보

이들 단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의 국정원 사찰 주장은 최근 불거진 자신에 대한 가천대학교 석석학위 표절논란에 이어 최근 자기 형수에게 패륜적 막말발언을 한 사실이 지역언론에 공개되어 국민적 분노를 일으키고 통진당(민주노동당)과 지방선거에서 정책연합으로 당선되고 공동 시정을 펴온대 대한 성남시민의 비판과 종북논란으로 궁지에 몰리게 되자 이를 피해가기 위해 국정원을 끌어 들인 전형적인 물 타기 꼼수”라고 비판했다.
 
이들 단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 이재명 성남시장의 가천대 석사 학위 논문표절의 진상 ■ 이재명 성남시장의 형수에 대한 막말발언에 대한 입장 ■ 종북척결대회와 관련한 시민사회단체의 입장 등 3가지 항목에 걸쳐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반박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은 내용증명에서 표절은 인정할 수 없지만 정치적 논란에 휩싸이고 싶지 않아 논문을 반납했다”며 “가천대의 조사 결과 표절 가능성이 다분히 보여 소명 요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명에는 응하지 않은 채 국정원을 끌어들여 자신의 석사학위 논문표절 범죄행위에 물 타기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들 단체들은 “이재명 성남시장이 가천대 S모 부총장과의 통화를 통해 국정원의 개입증거로 내세운 녹취록에 대해 고의적 편집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명백한 해명을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또한 최근 불거진 이재명 성남시장의 형수에 대한 막말 발언과 관련 “자신의 형수에게 한 패륜적 발언이 언론에 공개되면서 우리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며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에 대해 공식 사과는 하지 않고 기자회견을 통해 막말파일을 보도한 언론을 마치 국정원과 연계된 것처럼 교묘히 편집해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 단체들은 “기자회견장에 참석한 김태년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과 문병호 국회 국정원 개혁특위 야당간사도 이에 대해 사과나 유감 표명 한마디 없었다”며 “이재명 성남시장은 언론에 보도된 자신의 형수에 대한 막말발언에 대해 100만 성남시민과 국민에게 사죄하고 시장직 사퇴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들 단체들은 이재명 성남시장의  종북세력과의 연대의혹과 관련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2010년 6월 지방선거에서 통합진보당의 전신인 민주노동당과의 정책연대를 통해 당선된 후 김미희 현 통합진보당 의원을 인수위원장에 임명하는 등 통진당과의 정책연대를 대외에 과시했다”며 “이후 각종 사업에 통진당 관련 인사들이 특혜를 받았다는 언론보도 등이 이어지면서 성남지역이 종북세력의 중심으로 부상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들 단체들은 “이재명 성남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이러한 순수한 애국민주세력들의 종북척결대회를 마치 국정원이 자금을 지원하고 개입한 듯이 주장했다”면서“이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행위로 적절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날 기자회견 모두 발언에서 최인식 자유민주국민운동 운영위원장은 “요즘 우리사회는 도둑을 잡으면 그 도둑을 어떻게 잡았는지 도둑을 잡아온 사람에게 따지다가 정작 도둑은 처벌도 하지 못하고 오히려 잡혀 온 도둑이 큰소리치는 현실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7일 기자회견을 갖고 가천대 석사학위 논문 표절 논란 등에 국정원이 개입돼 있다며 국정원의 정치사찰을 주장했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4/01/14 [09:50]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동감입니다. 사필귀정 14/01/14 [11:13] 수정 삭제
  동감합니다. 공감합니다. 공감합니다.
성남시장 이재명 하늘보기 겁나지않나!! 윤순 14/01/14 [12:04] 수정 삭제
  양심있다면 당장사퇴하시욧
이재명성남시장 사퇴할거 같으면 형을 미친놈이라 소문낼까 경축이재명시장공천탈락 14/01/14 [12:12] 수정 삭제
  형님이 설사 정신이상이 잇다고해도
감쌀 텐데
졸개들 내세워
이재명시장 미친놈이라고 광고 하라고 시키내요
자기형 미친놈이라고 소문내라고
졸개에게 시키는 놈은
미친놈 아닌지 모르겟내요
구구 절절 옳은 말씀 입니다. 구국결사 14/01/15 [08:46] 수정 삭제
  “요즘 우리사회는 도둑을 잡으면 그 도둑을 어떻게 잡았는지 도둑을 잡아온 사람에게 따지다가 정작 도둑은 처벌도 하지 못하고 오히려 잡혀 온 도둑이 큰소리치는 현실이 되었다"고 말했다.
가장 공감이 되는 구절 입니다.
성남시민으로 성남시에 세금을 내는 납세자로서 가장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 종복도시 오명 입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남쪽 정부라고 부르는 사람이 당대표로 있는 정당, 당 공식행사 에서 태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 생략하는 정당의 후보를 국회의원을 뽑은 성남시의 현실을 개탄할수 밖에,
종복척결은 성남시의 시대적 요구 입니다. 종복도시의 오명은 성남시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고 시민의 자긍심을 상하게 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환경에서 한줄기 국화꽃을 피우기 위하여 헌신하시는 시민단체 여러분의 헌신에 경의를 표합니다.
만주당은 과거에 사랑의 미로 14/01/15 [08:53] 수정 삭제
  올림펙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한 운동선수가 인간 승리의 표본으로 국회의원에 당선 되었습니다. 그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국회의원 당선자의 논문 표절에 대하여 민주당은 국회의원 사퇴를 주장 하였습니다. 민주당이 문대성 국회의원에게 적용했던 잣대는 그대로 적용되어야 책임있는 정당의 모?입니다. 내가하면 로맨스고 남이하는 불륜이라는 진부한 잣대는 양아치에 해당되는 잣대 입니다. 국민은 현명합니다.
성남에도 두물이 14/01/16 [10:34] 수정 삭제
  이런 찌라시가 있었네...
배후가 누군지 반드시 규명 해야 한다. 시민 14/01/16 [14:08] 수정 삭제
  고위 공직자가 특정 정당의 당원 가입을 권유 하였다면 그배후가 누군지가 가장 궁굼하다.
사직당국은 반드시 배후를 밝혀야 한다.
성남시장 논문 표절,,,형수막말 ! 성남시청 14/01/17 [20:59] 수정 삭제
  성남시장 ///석사 논문 표절! 형수에게 막말 !변명하지 말고 대리인시켜 문자좀 보내지 말라 ~~~ 민주당도 참 한숨 수럽다 ,,,, 그리 인물이 없나 이재면 짐승보다 못한 극한무도한 인간 같은 넘에게 시장 공천 또 줄라고 하나 짐승보다 못한 넘인데 ㅋㅋ,, 참 한숨 스러워 ! 우리 성남 시민을 웃습게 보는군 !!!ㅎㅎㅎㅎ두고 보자 ㅎㅎㅎ 민주당~~~!
통화 내용 어떻게 알았를까? ahralstlatj 14/01/18 [07:55] 수정 삭제
  이재명 시장이 형수와 통화한 내용이 전국을 강타 하고 있다.통화 내용 조회는 범죄자를 수사 하는 과정에서 증거채택이 불가피 할때 수사기관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이를 참고 자료로 쓸수가 있다.이재명 시장은 공인이다.공무를 집행 하는 과정에서 객관적 범죄 사실이 밝혀 진게 없다.형수와의 통화는 가정사에 관한 부분이고 또한 형수가 시동생을 고소나 고발 한적이 없다.해서 급기야는 국정원 지방 자치단체장 사찰의혹을 공표 하게 된다.감청은 사생활 침해고 인권 유린이다.나는 그무엇도 믿고 싶은 생각이 없다 너무혼란 스럽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잘하고 있어요. 힘내세요. 내년에는 웃을날이 올겁니다.
쏙쏙 팔아라 팔아 어이구 잘도 판다 팔아 ㅉ
이재명시장님! 재발 태평3동과 후지고 사람이살기 힘던 곳 빨리빨리 추진 좀 시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원 마음이 그래
관람시간 오류
쓴소리요 들을까요? 코웃음 칠검다. 성남시민들 손꾸락 뿌러뜨러라
지입맛대로 공뭔 임명했다가 캠프에 델꼬 갔다가 다시 공뭔으로 쓰려고 한다는데...돌고 돌리고 사병이냐 사병
역대 대선에서는 안경 안쓴 후보가 당선되었다는사실이 재밋다.
방구가 잦다보면 똥싸는디
이중인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