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 6.4 지방선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 시장 후보, 보건의료 노조와 정책 협약
건강한 성남시 만들기의 일환 ... 민관협력을 통해 ‘성남시 건강위원회’ 구성
 
6.4 지방선거공동취재단
배너

새정치민주연합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는 의료공공성을 선도하는 건강한 성남시를 만들기 위한 보건의료노조와의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25일 오후 모란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과의 정책협약식에서 이재명 후보는 ‘돈 보다 생명을’, ‘공공의료 강화’, ‘성남시의료원 차질 없는 완공’, ‘의료사각지대 없는 성남시’, ‘보호자 없는 병원 확대’, ‘성남시민 건강위원회 구성’ 등 보건의료 강화정책에 동의했다.

이 후보는 “평소 기본적 생존에 해당하는 ‘보건 영역’을 중요시 여겼으며, 항간에 떠도는 시립병원에 따른 주변 병원 경제악화와 서비스 저하에 따른 우려에 대해서 공공의료가 민간이 하지 못하는 것을 뒷받침하여 공존과 상생하는 ‘역할분담’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사람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요건을 만드는 것은 공공부분이 책임져야하며 민선 6기가 제일 먼저 풀어가야 할 과제가 ‘의료공공성 강화’”이라고 밝혔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의료 공공성을 강화하고, 교육공공성, 개발공공성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보건의료노조 유지현 위원장은 “4년 동안 보건․의료에 힘써준 이 후보에게 감사를 전하며 민선6기에도 이 분야에 대한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식으로 성남시는 앞으로 시민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과 의료사각지대 없는 건강한 성남시를 만드는데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  지역주민 대표, 전문가, 의료기관 노사, 성남시, 성남시의회 등 민관협력을 통해 건강정책을 개선하는 ‘성남시 건강위원회’를 구성하며 이들은 공공병원 운영에 시민이 민주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기회 또한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는 지난 23일 건강의료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100만 시민주치의제 도입, 건강한 무료산후조리원 운영, ‘4대 중증질환과 장기요양어르신’ 간병인 지원, 성남시립 의료원 조기 건립 등 의료의 공공성을 강화하여 성남 시민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건강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4/05/26 [10:07]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맞어 크레물린 궁 처럼 소통이나 시민이
김영환 장관님, 선거기간동안 후보님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며 끝까지 진실을 파헤쳐주실것을 기대합니다
정신이 나간 정치인들은 듯거라
김부선씨 화이팅! 진실을 꼭 밝히는데 적극 나서기를 바랍니다.
인도 위에 올라온 정윤 후보 유세 차량
도대체 혜경궁김씨는 누굽니까~!
2013 백발 이라면 그놈 맞네 ㅋㅋㅋㅋ
문자
대한민국
신선한 여행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