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4.29보궐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 중원구 보궐선거 신상진 후보 '당선'
정환석 후보 누르고 3선 탈환 ...‘잃어버린 3년,중원의 자존심 회복 한 것’
 
4.29보궐선거공동취재단
배너

[성남일보] 통합진보당 해산으로 29일 실시된 성남시 중원구 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 신상진 후보가 새정치민주연합 정환석 후보를 압도적인 표차로 누르고 당선됐다.

 

이날 개표 결과 중원구 최종 투표율은 전체 유권자 20만9천7백99명중 6만6천1백37명의 유권자가 투표에 참여해  31.5%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이는 이날 실시된 나머지 3개 지역의 재보궐선거의 투표율에 미치지 못하는 가장 낮은 투표율을 기록해 개표 결과에 관심이 모아 졌었다.

▲ 신상진 후보자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당선증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성남일보

개표 결과 신 후보는 중원구 유권자의 55.9%인  3만6천8백59표를 얻어 35.62%인 2만3천4백90표를 얻은 정환석 후보를 20.28%의 압도적인 표차로 누르고 3선 진입에 성공했다.

 

한편 통진당 해산의 부당성을 선거를 통해 입증하기 위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김미희 후보는 전체 유권자의 8.46%인 5천5백4표를 얻은데 그쳤다.

 

이에 따라 신상진 후보는 지난 2012년 4월 실시된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야권단일후보로 출마한 김미희 후보에게 6백54표차로 고배를 마신 후 3년여만에 3선 진입에 성공했다.

 

신 후보는 당선 소감을 통해 “저의 오늘 당선은 ‘잃어버린 3년, 중원의 자존심’ 회복을 바라는 모두의 승리"라면서”선거기간 중원구 유권자들에게 약속한 재개발,재건축 주민 부담 최소화, 지하철 유치 등을 통해 중원구 발전의 초석을 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5/04/29 [23:59]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재명이표는 통진당 출신 표들이 많아서 그럴것이라는 분석이다
난 왜 8%가 대통령 될 수 있다고 성남시 일은 팽개치고 올인하는지 모른다. 참으로 이상한 일이다.
그공뭔 참말로 혼나야됨
빙산의 일각일것이다
더 따져봐야겠지만..
아니, 대선할려고 저렇게 성남시 보좌관들이 다그만두면
문재인이 등돌린다거?
욕이 조작되었다면 욕을 틀고 나서 그 판단을 국민에게 맡기면 되지. 왜 무조건 욕을 막고 보느냐. 분명히 욕을 막는 것은 욕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정의로운 리머시기?? 지나가던 개,소가 웃는다
정의로운 이재명을 이렇게 시기질투 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