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HOME > 4.29보궐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원구 자존심 회복한 모두의 승리죠”
위례~성남~광주 지하철 유치... ‘중진의원 경륜으로 중원구 발전 이룰 터’
 
선거특별취재반
배너

[파워 인터뷰 - 신상진 새누리당 의원] “이번 선거는 잃어버린 중원 3년을 정상화 시켜 달라는 중원구민들의 선택”이라며“중진의원의 힘으로 중원구 발전의 초석을 반드시 놓겠습니다.”

 

3선 고지 탈환에 성공해 중원구 발전을 위한 행보에 나선 신상진 의원을 만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 보았다. [편집자 주] 

▲ 3선 고지탈환에 성공한 새누리당 신상진 의원.     © 성남일보

- 이번 선거 승리에 대해 말씀해 주시죠.


이번 4.29 보궐 선거는 우리 중원 구민의 승리이자 자유민주주의를 존중하는 대다수 국민들의 승리이며 잃어버린 3년의 회복을 바라고 잃어버린 중원의 자존심을 회복하고자 한 우리 모두의 승리입니다.

 

이번 선거는 통합진보당의 실체가 드러나고,해산됨에 따라 통합진보당 소속 국회의원이 그 직을 박탈당하면서 생겨난 선거입니다.

 

처음부터 제대로 된 사람을 뽑았다면 중원구의 발전은 계속 되었을 것이며,제가 추진했던 일들은 한층 탄력을 받아 많은 성과들이 우리 중원구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가고 있었을 것입니다.이번 보궐선거의 결과에서 보듯이 우리 중원구민 여러분들은 중원구의 발전을 택하셨습니다.

오늘 이 순간부터 저는 우리 구민들의 뜻을 받들어 중원구의 발전을 위해 제가 여러분들께 드린 약속들을 하나하나 지켜 나가겠습니다. 선거를 준비했던 시간보다 더 바쁘고, 더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이것이 부족한 저에게 과분한 성원을 보내 주신 것에 대한 보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난 3년간 구상했던 중원구 발전을 위한 공약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중원구를 땀으로 적시겠습니다. 다시 한 번 중원구 유권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여당 3선의 힘으로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당선돼 3선 의원이 됐는데 이에 대해 말씀해 주시죠.


저는 이번 선거 과정을 통해 중원구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을 알고 지역을 발전시킬 능력을 가진 ‘검증된 지역일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지역 유권자들도 이를 받아 들여 압도적인 표차로 저를 3선 의원에 당선시켜 주셨습니다. 3선의원은 중진의원으로서 초선의원이 하지 못하는 지역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일을 추진할 수 있다고 봅니다.


저는 17대,18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3선 의원으로 그동안 3년간 지역주민들을 만나며 중원구 발전의 핵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핵심으로 공약한 지하철 유치,재개발,재건축 주민부담 최소화 등 핵심공약을 구체화 하기 위해 바로 당과 협의에 들어갈 것입니다. 이번 보궐선거 임기는 1년인데 4년처럼 불철주야 현장을 뛰어 지역숙원사업 해결에 앞장서겠습니다.

 

- 이번 선거의 핵심 공약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요.


저는 이번 선거에 나서면서 낙후된 중원구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성남과 서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능력과 열정 그리고 성남을 대표할 수 있는 진정한 정치인을 뽑는 선거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저는 이번 선거에서 ‘신상진의 살맛나는 5대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이들 공약은 여당 중진의원만이 할 수 있는 공약입니다.

 

첫째는 상대원 2,3공단 근로자의 교통난 해소 등을 위해 경기동부의 만성적 교통한 해소를 위해 위례 ~ 성남 ~ 광주 지하철 유치로 ‘성남 중원의 교통혁명’을 이뤄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둘째는 중원구의 재개발시 주민 부담 최소화와 재건축시 용적률 상향 등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셋째,수년간 피해를 입고 있는 은행2동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주민 피해 보상 및 조기 완료가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여당 중진의원만이 할 수 있습니다.


넷째,중원구 지역 아파트 지역난방 공급을 위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마지막으로 전통시장 육성및 상권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이번 선거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당선됐는데 이에 대해 말씀해 주시죠.


국회의원 선거는 지방선거가 아닙니다. 또한 중원구를 잘 알고 중원구를 발전시킬 능력을 갖춘 후보가 나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낙후되고 열악한 중원구의 발전을 위해서는 의정활동의 경험이 있고 오랫동안 지역서민들과 함께하며 동고동락해 온 후보가 누구인지 유권자들이 판단하고 부족한 저에게 표를 주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 유권자들이 부족한 제가 낙후된 중원구 발전의 적임자라고 생각하고 지지해 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중원구 발전을 위한 공약 실천을 위한 일정에 대해 말씀해 주시죠.


중원구 발전을 위한 ‘신상진의 살맛나는 5대공약’을 핵으로 ‘구석구석 따뜻하게 골목골목 살맛나게’를 구체화 하기 위해 주민 밀착형 공약을 제시했습니다.


이를 위해 중원구 재건축시 재건축 규제완화 및 부담금 완화 등을 통해 주민들이 살맛나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주민들의 반발을 사고 있는 성남보호관찰소 도촌동 이전을 백지화 하고 도촌동 행정구역 개편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해 주민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상대원 소각장 주변 주민을 위한 정밀 건강검진 실시와 주민편의시설 확충,하수종말처리장 성남동 이전 계획 백지화,성남스포츠센터 조기 완공 등의 공약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 1년 임기의 국회의원이 됐는데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해 말씀해 주시죠.


이번 임기는 1년에 불과합니다. 압도적인 표차로 여당 3선 중진의원이 된 만큼 선거때 주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이 이행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주민들에게 약속한 지하찰 유치 등의 공약 이행을 위해  바로 관련 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설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죠.


새정연의 정환석 후보와 무소속의 김미희 후보,또 두 분들을 지지해 주셨던 중원구민 여러분.이제 우리는 중원구의 발전을 위해 하나로 똘똘 뭉쳐야합니다.


두 분들의 공약 중 중원발전을 위해 좋은 것이 있다면 과감히 수용해서 제가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중원발전을 위해서라도 힘을 합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번 선거를 통해 ‘잃어버린 3년 중원을 다시 희망으로’를 내걸었습니다. 이제 모두가 하나가 되어 ‘잃어버린 3년’이 아니라 ‘부활하는 중원’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 주십시요.중원구 발전을 통해 희망과 비전을 중원구민들에게 선사하겠습니다.

 

☐ 신상진 의원 프로필
- 서울대 의과대학 졸업
- 17,18대 국회의원
- 전 을지대 교수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5/05/06 [18:10]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대와 희망! 성남지키미 15/05/07 [09:25] 수정 삭제
  먼저 우리 중원에도 3선국회의원이 탄생된데 큰 자부심이 생겼다. 아울러 지역 현안이 잘 풀리기를 기대하며 개인적 영달과 인기만을 추구하는 정치인이 아니라 지역민을 섬기며 지역발전에 노력해 주길 기대한다. 또한 온갖 혐오시설이 중원구에 이전해 온다는데 이를 철저히 막아 없는 서민들의 희망이 되어 주길 기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아직 폐방 못 시켰나?
삼선짬뽕된다...ㅋㅋ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서울시장 출마 시 형수도 출마한다. 얼마나 욕쟁이고 거짓말쟁이인지를 공약과 같이 인쇄할 것이다.
이재명시장 경선 낙선 하면 당연히 3선출마
하지만 장관 입각하려고 해도 인사청문회의 벽을 넘기가...
재명이는 대통 물건너 갔다, 장관 입각해야 ?제
김낙중, 쌍으로 이재명시청에 들어간 애?
이재명이 아직도 두 자리 수이구만. 곧 한 자리 숫자가 될 것인데 말이지.
이재명 쓰바노브시키지요. 18년만 욕이지요 . 욕쟁이 거짓말쟁이 시장놈.
성남에는 여성 단체가 없지요. 시장이란 자가 형수에게 욕해도 괜찮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