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HOME > 뉴스 > 생활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문화재단,'성남 느낌지도 만들기' 통합 공연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올리는 우리 이야기...28일과 29일 양일간 공연
 
이병기 기자
광고

[성남일보] 성남아트센터가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시민예술프로젝트  '성남 느낌지도 만들기'가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통합공연을 선보인다.

 

'성남 느낌지도 만들기'는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성남 거리에 담긴 다양한 사연, 거리에서 느껴지는 감성 등을 불어 넣어 기능도시 성남을 예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진행한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시민들은 지난 5월 16일부터 4개월간 매주 토요일마다 작곡, 조명, 무대, 의상, 영상, 연출 등 분야별 예술가들과  '예술체험프로그램', '나의 거리 창작 워크숍'  등에 참여했다.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열리는 통합공연은 그동안 예술가 중심의 무대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기만 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직접 자신들의 이야기를 예술가들과 함께 무대에서 펼치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

 

'성남 느낌지도 만들기'_‘기억을 만나다, 꿈을 만나다’란 제목의 이번 공연에는 24명의 시민과 하이서울 페스티벌 예술감독 김종석 연출가를 비롯해 총 25명의 분야별 예술가들이 참여했다.

 

 프롤로그, 문과 마주서다, 길 위에 서다, 꿈을 그리다, 에필로그로 이어지는 종합 퍼포먼스 형태로 참가자들의 삶과 경험, 이번 교육 과정 중 공유했던 추억과 고백 그리고 각자가 꿈꿔 온 소망 등이 들이 영상, 사진, 음악, 기억과 꿈을 상징하는 물질(오브제) 로 표현된다.

 

마지막에는 성남의 기억과 꿈을 노래하는 합창으로 극의 절정을 연출한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15/08/24 [20:27]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하이구 이제사보구 답변드리요 멍청 한
제아무리 네가 잘났어도 너는 패륜이야
이재명 저런 사람이 잘되면 절대로 안되지
이제 국민이 다 알아버렸네 찢지사 "니엄
이재명 자기형 조현증 환자라고 눈물도 감
"아" 성남시 전임 시장님들 모두 고인되시
무능하고 시민에 소리에 귀기울지 않는 허
*주민소환제* 실현은 안되더라도 시민들의
참 할일 없는 인간들... 이재명만 주구장
왜 고양이는 시범사업이고... 왜 내장형칩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