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HOME > 이재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 시장 ‘성남1공단 공원화’ 공약 '논란'
안광환 시의원, 시의회 5분발언서 제기...'용두사미식 정책남발' 비판
 
모동희 기자

[성남일보] 이재명 성남시장의 핵심 공약인 성남1공단 전면공원화 사업이 막대한 시민 혈세와 인력만 낭비할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안광환 시의원(새누리당.신흥2·3동,단대동)은 지난 18일 개회된 제213회 성남시의회 2차 본회의 5분발언을 통해 이재명 성남시장의 공약인 성남1공단 공원화 과정에 문제를 제기했다.

▲ 이재명 성남시장의 핵심 공약인 성남1공단 문제에 대해 5분 발언을 하고 있는 안광환 시의원.     © 성남일보

안 의원은 “1공단 부지 소유자인 신흥 프로파티 파트너스가 제기한 도시개발 지정신청 거부 취소 소송에서 서울고등법원은 사업자측의 손을 들어 주었다”면서“성남시의 행정행위가 권한남용이라며 패소한 것”이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 5분 발언 전문

 

안 의원은 “대법원의 판단을 기다려봐야겠지만 이재명 시장이 공약하고 누누이 자랑했던 1공단 공원화가 물건너 가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가 없다“면서”민사소송이 현실화되면 엄청난 혈세 낭비와 더불어 행정의 대혼란 그리고 시장의 공약남발이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문제점을 정면 비판했다.

 

안 의원은 “대법원의 판단을 기다려봐야겠지만 이재명 시장이 공약하고 누누이 자랑했던 1공단 공원화가 물건너 가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가 없다“면서”성남시의 대책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밝혀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재명 시장의 입장은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고 시의 적절한 조치를 촉구했다.

 

특히 안 의원은 “이재명 시장과 집행부는 1공단의 전면공원화 또는 법조단지의 1공단 이전 등 수많은 굵직한 정책의 시행에 있어서 기자회견이나 또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이슈를 만들고 홍보 해왔다”면서“시작할 때는 공약이라는 이유로 요란하게 떠들다가 중간에 난관에 봉착하면 아무런 소리 없이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는 것은 문제가 아닐 수 없다”고 시의 정책을 비판했다.


 


배너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5/09/22 [09:02]  최종편집: ⓒ 성남일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모동희 기자님 화이팅!! 성남일보 화이팅
혹세무민하는것도 어느 정도지 이건 꼭
화이팅!! 꼭 구상권 행사할수있도록 해주
성남일보 화이팅!! 응원합니다 이재명은
성남에도 이런분들이 계셔서 다행입니다.
이재명은 아주 작은 권력도 가져서는 안될
이렇게되게 만든 이재명이한테 구상권을
저런 인간쓰레기가 도지사가 된 나라에서
성남시장 은수미 도지사 이재명 빨리잡
이제 변하는군요. 주차관리원분들의 의사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