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자전거 데이트 '각광'

카페, 영화관 데이트는 그만! ...세련된 디자인 제품들 인기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6/07/20 [09:21]

자전거 데이트 '각광'

카페, 영화관 데이트는 그만! ...세련된 디자인 제품들 인기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6/07/20 [09:21]

[성남일보] 여름을 맞아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연인들 사이에서도 실내보다는 야외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데이트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전국 각지에 보다 쉽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며 자전거 데이트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최근 서울시와 전국 지자체들이 자전거 인프라 구축에 노력을 기울임에 따라 늘어난 자전거도로에서 즐겁고 편안한 라이딩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한강에 총연장 240여 km에 달하는 자전거 도로를 마련했으며 남양주시나 세종시 등의 지자체도 ‘자전거 도시’를 목표로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에 식사 후 영화관이나 카페로 이어지는 식상한 데이트에 질린 연인들은 보다 간편하게 색다른 즐거움과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자전거 데이트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젊은 커플들 사이에서는 남녀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클래식 픽시 자전거, 베레모 형태의 자전거 헬멧 등 매력적인 디자인의 제품이 사랑 받고 있다. 자전거 데이트를 더욱 ‘핫’하게 만들 필수 아이템을 소개한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픽시 자전거로 세련미 넘치는 자전거 데이트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호하는 젊은 연인들 사이에서는 픽시 자전거가 각광 받고 있다. 픽시는 ‘픽스트 기어 바이크(Fixed Gear Bike)’의 줄임말로, 변속기능 없이 하나의 고정 기어를 사용해 페달링과 바퀴의 회전이 일체화된 구동 방식을 가지고 있는 자전거를 말한다.

 

최근 출시된 픽시 자전거는 최소한의 부품으로 깔끔하고 클래식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가벼운 무게, 자전거 본연에 충실한 기능까지 구현해 커플 자전거로 사랑 받고 있다.

 

삼천리자전거의 '아이리스 C'는 크로몰리 소재의 프레임과 차분한 색상 조합을 활용해 클래식한 디자인을 연출한 픽시 자전거다.

 

크로몰리는 크롬과 몰리브덴을 조합한 소재로 탄성이 있어 충격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승차감이 좋고 얇고 직선으로 뻗은 프레임 디자인이 특징적이다.

 

더불어 안장과 핸들바 테잎에는 브라운 컬러를 적용했으며 블랙, 다크 그린 컬러의 프레임과의 대비로 세련미를 더해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어울린다. 이 밖에도 뛰어난 제동력을 보이는 듀얼피벗 캘리퍼 브레이크를 탑재해 보다 안전한 자전거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자전거 데이트, 베레모 헬멧으로 멋 내자

 

헬멧은 라이딩에서 가장 중요한 필수 안전장비다. 최근에는 자전거 데이트 시 보다 멋스러운 디자인의 헬멧을 찾는 커플들을 위해 베레모 형태의 독특한 자전거 헬멧이 출시 중이다.

 

암코 ‘클로스카 헬멧’은 세련된 디자인과 안전성을 갖춰 자전거 데이트에 적합한 헬멧이다.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남녀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이 제품은 확장폴리프로필렌(EPP)이라는 고밀도 재질 폴리머를 사용해 안전성이 뛰어나다. 북미표준•유럽위원회표준인증을 획득했다.

 

‘쫄쫄이’ 자전거 의류는 이제 그만!

 

자전거 데이트는 일반적인 라이딩보다 가볍게 즐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몸에 달라붙는 형태의 전문 자전거 의류보다는 일반적인 폴로 티셔츠 형태의 기능성 의류의 인기가 높다.

 

몽벨의 남성용 ‘하이브리드바이크폴로T’와 여성용 ‘도트 폴로T’는 심플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자전거 의류다. 일반적인 폴로 티셔츠 형태로 디자인돼 몸에 달라붙는 형태의 자전거 의류가 부담스러운 커플들에게 적합하다.

 

이 제품은 라이딩 시 옷이 말려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밑단이 앞쪽보다 뒤쪽이 더 길게 디자인 됐으며 등 중앙부와 옆구리 부분에 메쉬소재를 적용해 원활한 땀 배출과 통풍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딩 후에도 ‘뽀송뽀송’한 손바닥 유지 돕는 메쉬 소재 장갑

 

메쉬 소재를 활용한 블랙 컬러의 자전거 장갑도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춰 커플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지로의 ‘브라보 반장갑’은 손바닥 부분에 패딩이 부착되어 장시간 자전거를 탈 시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무더운 여름 장갑에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땀 흡수력이 우수한 4-웨이(Way) 스트레치 소재와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활용했다. 또한 슈퍼 핏이 적용된 디자인을 적용, 장갑을 손에 밀착시켜 제어력을 높였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최근에 식상한 데이트 패턴에서 벗어나 커플이 함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며 “자전거 업계는 젊은 층의 기호를 반영해 보다 세련미 넘치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더욱 즐거운 자전거 데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