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부동산 > 2차섹션 선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용인에 ‘체험형 커피 테마단지’ 들어선다
용인시, 원두커피 수입·제조업체 ‘에스아이파크토리’와 협약체결
 
김성은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 용인] 올 연말까지 용인시 양지면 송문리 128번지 일대 5,579㎡에 커피 제조공장과 쇼핑몰‧커피체험관·커피농원 등을 갖춘 '체험형 커피 테마단지'가 들어선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8일 오전 시청 정책토론실에서 원두커피 수입·제조업체인 ㈜에스아이 파크토리(SI Parktory)의 김영경 대표와 ‘체험형 커피 테마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체험형 커피 테마단지 조성 업무협약(좌로부터정찬민시장 에스아이 파크토리 김영경 대표이사)     © 성남일보

협약에 따라 ㈜에스아이 파크토리는 올 연말까지 총 129억원을 투입해 이곳에 체험형 커피 테마단지를 조성하고, 용인시는 행정절차 등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적극 지원하게 된다.

 

이곳에는 커피 제조공장을 비롯해 커피농장·야외공연장 등이 갖춰진 ‘커피 테마파크’가 들어선다. 또 커피 제조과정 탐방과 로스팅·드립·커피인형·커피잔 제작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커피 체험장과 커피재 도·소매 쇼핑단지 등을 갖추게 된다.

 

정 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체험형 커피 테마단지가 조성되면 고용창출과 세수증대는 물론 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6/08/08 [20:29]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