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HOME > 이재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검찰, 이재명 시장 선거법 위반혐의 수사 착수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26일 이 시장 출석 요구 ... 이 시장, '정치탄압' 반발
 
모동희 기자
배너
배너

[성남일보]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이 시민단체가 고발한 이재명 성남시장의 공직선거법 위반혐의와 관련, 본격적인 수사에 들어간 것으로 드러나 수사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전경.     ©성남일보

검찰은 지난 23일 이재명 성남시장에게 출석요구서를 보내 지난 총선 과정에서 SNS로 특정 후보를 지지지 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 선거법을 위반했는지 여부에 대해 조사하겠다는 입장을 통보했다.

 

이에 대해 이재명 성남시장은 23일 이재명 시장 명의의 서면 브리핑을 통해 “검찰의 출석 요구는 명백한 정치탄압이자 SNS 활동에 대한 재갈 물리기”라고 반발하고 나섰다.

 

이 시장은 “검찰의 출석요구는 명백한 정치탄압”이라며“특정 개인이 고발했다는 이유로 검찰이 100만 도시 시장을 소환조사하겠다는 것은 상식 밖의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검찰의 출석요구는 또한 눈 소통공간에 대한 재갈 물리기”라며“이재명을 만든 유일한 무기 ‘SNS'를 망가뜨려 손발을 묶어 보겠다는 것에 다름 아니다”고 강조했다.

 

검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들어간 이재명 성남시장의 선거법 위반 혐의 수사는 지난해 8월 한 시민단체가 “이재명 시장과 시청 공무원 수백명이 SNS를 통해 조직적으로 사전선거운동을 한 정황이 있다”며“ 선관위에 고발장을 접수하자 선관위는 3개월 동안 고발 내용을 검토한 후 지난해 11월 검찰에 이재명 시장 등을 사전 선거운동협의로 수사의뢰 한 바 있다.

 

한편 이재명 시장을 고발한 시민단체 김모씨는 오는 26일 재판을 앞두고 이날 오전 성남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일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재명 시장의 출석 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배너


배너
기사입력: 2016/09/24 [21:17]  최종편집: ⓒ 성남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선거법 위반에 대하여 암행어사 16/09/24 [23:09] 수정 삭제
  행동에는 책임이 따른다.
선거에 개입한 공무원이 있다면 익명 16/09/25 [11:21] 수정 삭제
  당연히 법적 징게하고 파면 대상이라면 해임하고 다시 뽑아 좋은 일자리 창출하면 된다 그분들은 이재명시장이 청와대 가면 같이가면 되지 않나 혹시 아나 장관이나 공공기관 사장 한자리 줄지
검찰의 수사 능력을 꼭 지켜보자! dkqp 16/09/26 [15:04] 수정 삭제
  변호사 출신 이 시장이 호락 호락 할 사람이 아닌것 같군요. 과연 검찰의 수사 능력이 이재명 시장의 법리적 견해를 능가 할 수 있는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이번 기회에 검찰의 수사결과를 꼭 지켜 봅시다, "불고불리원칙'"
놀고 있네요. 현행범으로 체포도 하면서 왜 본인은 검찰에 안 가나? 분당인 16/09/26 [16:17] 수정 삭제
  남이 하면 불륜 자기가 하면 로맨스지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뉴스 플랫폼 - 댓글 Here!
공감
축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먼 힘 내시기 바랍니다.
성남일보는 너무 정치적
힘내시고요. 성남일보가 이깁니다. 반드시요. 사필귀정이기 때문이지요
축하
축하합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 이상 나오면
이건 뭐냐?
96%가 너무 높지요. 요즘 전라도도 99% 운운하지만요. 진실을 철저히 가려서 법에 위반했다면 처벌해야지요. 하긴 요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되었다고 제대로 할 까 걱정은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