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우수시장 박람회 부천서 열린다"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부천서 7일부터 9일까지 다양항 행사

김성은 기자 | 기사입력 2016/10/03 [08:29]

"우수시장 박람회 부천서 열린다"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부천서 7일부터 9일까지 다양항 행사

김성은 기자 | 입력 : 2016/10/03 [08:29]

[성남일보] 경기도 전통시장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축제 ‘2016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3일 도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우수 전통시장을 홍보하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경기도와 부천시가 주최하고 경기도상인연합회와 부천상인연합회가 주관한다.

▲ 모란시장 전경.     ©성남일보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내 60여개의 전통시장이 참여해 홍보관, 전시관, 먹거리 장터 등 150여개의 부스를 설치, 도내 특화된 전통시장의 우수상품들을 전시·홍보하게 된다. 관람객들은 전통시장의 우수 상품들을 직접 맛보고 구입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야시장 사업, 청년상인 지원사업, 명품점포 선정사업 등 전통시장 상인들이 알면 유용한 경기도와 도내 각 시군의 시장정책을 널리 알리는 장을 만들 예정이다.

 

이외에도 상인 노래자랑, 국악한마당, 시장 동아리 공연, 전통시장 과거시험,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각설이 공연 등 관람객과 상인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각종 공연 및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또, 키즈랜드(에어바운스 놀이기구)와 영화상영 프로그램도 마련해 가족단위 방문객에게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경기도 전통시장 홍보대사인 송대관 씨와 이자연 씨는 물론, 부천시 오페라단을 비롯한 유명가수 공연·클래식 공연 등 각종 문화공연도 준비돼 있어 관람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개막행사는 10월 7일 오후 3시 30분에 열린다. 개막당일 저녁 7시부터는 불꽃놀이를 진행해 가을밤을 수놓게 된다.

 

권금섭 경기도 공정경제과장은 “이번 축제는 각종 먹거리와 즐길거리 등 경기도를 대표할 수 있는 전통시장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면서, “앞으로 도민과 상인이 소통하는 시장, 선진화된 시장을 만들어 가겠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